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일반기사
홍명보 자선경기 라인업 확정, ‘팀 2002’vs‘K리그 올스타’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홍명보 재단 자선축구경기 '셰어 더 드림 풋볼 매치(Share The Dream Football Match) -2018 Team of The Year'(이하 STD 2018 TOTY)의 라인업이 확정됐다.

STD는 홍명보장학재단에서 소아암 환우를 비롯해 각종 스포츠 복지 단체, 축구 유망주, 저소득층 등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연례행사다. 2003년 첫 경기를 시작으로 올해 16회째다.

그간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등 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선수들과 서경석, 이휘재 등 연예인, 장애인 선수 등이 뜻 깊은 자리에 함께했다. 총 22억8천만원의 기금이 조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됐다.

올해 테마로는 K리그 올스타과 2002년 월드컵 선수들이 메인 경기에 참여하여 최고의 팀을 가리는 컨셉으로 진행되며, 좌석배치, 응원, 사전 이벤트 등이 모두 팀 대결구도를 메인테마로 펼쳐진다. 이외에도 미디어 퍼포먼스 그룹 제이스틱이 오프닝 세레머니를 통해 타악과 미디어 아트가 접목된 새로운 형식의 공연을 선보인다. 행사 시작 전에는 선수 애장품을 구입할 수 있는 Donation Campaign과 관객들이 본 행사에 취지를 되새기고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전 행사들이 진행된다.

라인업도 확정됐다. 기본적으로 2002 한일 월드컵 멤버들이 주축이 되는 ‘팀 2002’와 K리그에서 활약하는 스타들이 모인 ‘K리그 올스타 팀’이 맞대결을 펼친다.

팀 2002에는 김병지를 비롯해 이영표, 김남일, 최진철, 유상철, 최용수, 송종국, 이천수 등이 참가하고, 심서연, 서경석도 포함돼있다. K리그 올스타 팀에는 김신욱을 비롯해 고요한, 김민우, 조영욱, 윤석영, 윤빛가람 등이 확정됐고, 가수인 레오와 주석도 참여한다.

특별히 올해는 경기를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Exciting Fan Zone을 경기장 Floor 내에 운영하고, 해당 좌석의 관객들은 국가대표 선수들의 사전 사인회에 참석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가대표 선수들이 해당 Zone에 같이 동석하여 경기를 관람하고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K리그의 흥행을 응원한다. 해당 티켓은 12월 11일부터 구매 할 수 있으며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소아암 환우들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홍명보장학재단 홍명보 이사장은 "올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국내 선수들과 2002년 월드컵 팀이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인 만큼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홍명보 자선경기 라인업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포토] 이다희 ‘귀엽고 상큼한 윙크’ (코치) [포토] 이다희 ‘귀엽고 상큼한 윙크’ (코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