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극적으로 16강에 안착한 토트넘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인터 밀란과 아인트호벤의 경기 결과를 기다리는 ‘2분’이 참 힘들었다고 털어놓으면서 불가능한 미션을 완수했다고 기뻐했다.

토트넘은 12일 오전 5시(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 노우에서 열린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B조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1-1로 비겼다. 이로써 토트넘은 조 2위 자리를 지키며 16강에 진출했다.

불안한 조 2위였다. 16강 티켓 한 장을 두고 토트넘과 경쟁하는 인터 밀란은 상대적으로 수월한 상대인 아인트호벤을 만나는 반면, 토트넘은 ‘강호’ 바르셀로나가 최종전 상대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토트넘은 패색이 짙던 후반 40분 모우라가 극적인 동점골을 터뜨리면서 조 2위로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포체티노 감독은 경기 종료 후 영국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PSV의 경기 결과가 나온 후 우리는 믿을 수 없었다. 불가능한 미션이었지만 우리는 완수했다. 이제 우리는 다음 스테이지를 준비해야 하고, 토트넘의 역사에 있어서 큰 성과를 냈다. 우리는 우리의 팬들과 함께 정말로 행복하고, 자랑스럽다”며 기쁨을 표현했다.

이어 포체티노 감독은 “인터 밀란의 경기 결과를 기다리는 2분은 굉장히 힘든 시간이었다”면서 “그러나 결국 행복한 결말이 됐다. 챔피언스리그에서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는 건 토트넘 입장에서 굉장히 중요한 성과였다”며 흡족해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