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UCL) 조별 경기 마지막 6차전에서 토트넘이 바르셀로나 원정을 떠난다. 이미 16강 토너먼트 진출을 확정 지은 바르셀로나는 여유 있는 분위기로 사생결단으로 원정을 오게 되는 토트넘을 맞게 된다.

토트넘과 같은 승점의 인터밀란이 약체이자 이미 전의를 상실한 PSV아인트호벤을 맞아 홈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승리 확률이 높다. 그러므로 토트넘이 바르셀로나를 꺽지 않으면 16강 토너먼트 진출 희망을 찾기 어렵다.

토트넘의 상대 바르셀로나는 최근 4경기 연승을 달리고 있다. 지난 주 에스파뇰을 0-4로 대파시켰다. 또한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가졌던 지난 원정 경기서 토트넘을 2-4로 꺾었다. 과연 토트넘은 이러한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이번 원정에서 우세한 모습을 보일 수 있을까.

한가지 희망적인 점은 토트넘이 이번 시즌 원정 경기에서 강하다는 것이다. 토트넘은 원정 경기 성적 8승2패로 프리미어리그 20개 팀들 중 승점 1위에 있다. 비록 지난 9월 UCL 조별경기 1차전에서 인터밀란을 상대로 원정 패했지만 당시 토트넘은 시즌 시작 후 월드컵에서 지친 선수들의 폼이 아직 올라오지 않았을 때였다. 인터밀란전 패배 이후 토트넘은 지난 2일 아스널 원정에서 패한 것 제외하고 8경기에서 7승1무를 기록했다.

한편 바르셀로나는 비록 여유있는 상황에 있다 하더라도 다른 클럽과의 경쟁을 쉽게 간과하는 팀이 아니다. 또한 그 동안 당연시 되어 왔던 UCL 16강 진출이 이번 경기를 쉬어 갈 정도로 바르셀로나에게 대단한 성취감을 주는 것도 아니다. 바르셀로나는 늘 그랬던 것처럼 캄프 누에서 제 할 일을 다 할 것이다.

바르셀로나는 지난 두 번의 조별 경기 홈 경기서 모두 클린시트 승리를 이뤘다. 인터밀란과의 원정에서 1-1 무승부 했던 것이 아쉬울 정도로 바르셀로나는 지난 5경기에서 4승1무로 2위 토트넘의 7승점 두 배에 가까운 13승점으로 일찍이 조 1위를 확정 지었다.

바르셀로나는 홈 구장에서 치렀던 지난 28번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한번도 패한 적이 없다. 26승2무의 전적의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캄프 누에서 패하지 않고 무승부 결과를 얻고 갔던 클럽은 유벤투스와 AT마드리드 뿐이었다.

이번 경기서 메시는 주말 레반테와의 원정 경기를 위해 교체 명단에 있을 예정이다. 토트넘의 필사적인 분위기에 불구하고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토트넘이 승리한다는 예상은 쉽지않다. 아쉽지만 이번 경기는 무승부를 예상한다.

바르셀로나 선발 예상 (4-3-3) : 야스퍼 - 알바, 페르말런, 렝글렛, 세메두 - 아더, 부스케츠, 라키티치 - 쿠티뉴, 수아레즈, 뎀벨레
토트넘 선발 예상 (3-4-1-2) : 요리스 - 알더베이럴트, 다이어, 베르통헌 - 로즈, 윙크스, 에릭센, 워커피터스 - 알리 - 케인, 모우라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