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로멜루 루카쿠(25,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부진의 이유가 근육량과 관련이 있음을 밝혔다.

루카쿠는 현재 부진에 빠져있다. 지난 시즌 27골이나 기록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격 대들보 역할을 해온 루카쿠는 올 시즌 불과 6골에 그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과 11월에는 무득점을 하는 굴욕까지 맛봤다.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4골을 기록하는 등 벨기에 대표팀으로도 활약했던 루카쿠의 부진은 맨유에 당혹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루카쿠는 이런 자신의 부진의 이유를 설명했다. 루카쿠는 10일(한국시간) 이탈리아의 ‘디 마르지오’에 게재된 인터뷰서 “월드컵 기간 동안 근육량이 조금 늘었다. 난 훌륭한 느낌으로 월드컵을 잘 치렀다. 하지만 다른 스타일의 축구를 하는 잉글랜드로 돌아왔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대표팀과 같은 근육량으로 뛸 수 없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맨유로 돌아왔을 때 난 이런 스타일의 경기에 곧바로 나설 수 없음을 알았다. 그래서 나는 기본적으로 체중 감량을 해야 했다. 그래서 체육관에서 운동을 시작했고, 많은 양의 물과 야채, 생선류를 많이 섭취했다. 이는 도움을 준다”라고 현재는 근육 감량 중에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