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현호 기자=첼시가 홈에서 맨시티를 상대로 리드를 잡았다.

첼시는 9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스탭포드에서 열린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1-0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홈팀 첼시는 케파, 알론소, 루이스, 뤼디거, 아스필리쿠에타, 코바치치, 조르지뉴, 캉테, 윌리안, 아자르, 페드로를 선발로 내세웠다.

이에 맞서는 맨시티는 에데르송, 델프, 라포르테, 스톤스, 워커, 다비드 실바, 페르난지뉴, 베르나르두 실바, 사네, 스털링, 마레즈를 출격시켰다.

전체적인 주도권은 맨시티가 잡았다. 전반 9분 스털링이 박스 안에서 슈팅을 시도했으나 케파 골키퍼의 품에 안겼다. 이어 전반 15분에는 사네가 박스 안으로 침투해 득점 찬스를 맞았다. 그러나 루이스의 태클에 공을 빼앗기며 무산됐다.

전반 31분에는 사네가 왼쪽 깊숙이 침투해 일대일 찬스를 맞았다. 사네는 크로스를 시도했으나 케파의 선방에 막혔다. 이어진 공격 상황에서 스털링이 크로스를 올렸고 사네의 왼발 슈팅은 수비 몸에 막혔다.

맨시티와 반대로 첼시는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줬다. 전반 45분 동안 위협적인 공격 찬스를 잡지 못했고, 첼시의 최전방을 맡은 에이스 아자르는 전반 내내 고립된 모습을 보여줬다. 그러나 첼시는 전반 종료 직전 단 한 번의 공격 기회에서 은골로 캉테가 선제골을 성공시키며 1-0으로 리드를 잡았다.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