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승부예측] 12월9일(일) 02:30 EPL 첼시 vs 맨시티 경기분석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에서 첼시와 맨시티가 격돌한다. 여전히 선두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맨시티는 이번 시즌 13승2무로 패배 없이 질주하고 있다. 그 뒤를 승점 2점 차이로 리버풀이 쫓고 있고 토트넘은 맨시티와 승점 8점 차이로 3위다.

사리볼로 이번 시즌 우승 타이틀까지 기대했던 첼시는 최근 토트넘과 울버햄튼에게 패하며 선두 맨시티와 승점은 10점 차이로 멀어졌다. 토트넘에게 3-1로 패했던 첼시는 이어 풀럼과 홈 경기에서 2-0으로 완승 했지만 이번 시즌 14경기 4승4무6패의 기록을 가지고 15라운드에서 첼시를 맞았던 승격팀 울버햄튼에게 2-1로 패했다. 이날 울버햄튼은 첼시를 이기고 6경기 연속 무승의 부진에서 벗어났으며 리그 5번째 승리를 얻었다.

울버햄튼을 상대로 볼 점유율 70%와 17번의 슈팅에 불구하고 1골만 성공시켰던 첼시는 최근 사리볼의 약점이 드러났다는 비판을 받는 시점에 하필이면 개막 후 한 경기에서도 패하지 않으며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맨시티를 상대해야 한다.

첼시의 15경기 성적은 9승4무2패다. 최근 2번의 패배를 제외하고 첼시는 에버턴, 맨유, 리버풀, 웨스트햄과 무승부를 이뤘다. 승리했던 9경기에서 상위권에 속한 팀은 아스널 뿐이었다. 토트넘에게 속절없이 패했던 첼시는 그 보다 더 강력한 맨시티를 상대해야 하지만 최근 패했던 경기가 모두 원정이었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는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벌어지는 홈 경기라는 점이 다행스럽다.

지난 5일 왓포드를 1-2로 누르며 리그 7연승을 달리고 있는 맨시티는 15라운드까지 13승2무의 성적이다. 2번의 무승부 상대는 리버풀과 울버햄튼이었다.

맨시티는 지난 14번의 원정 경기에서 11승3무를 기록하며 패배가 없다. 이번 원정 경기서도 맨시티의 승리가 예상된다. 첼시가 다시 한번 패한다면 사리 감독은 지난 2016년 나폴리가 아탈란타와 로마에게 연속 패했던 것에 이어 2경기 연속 패배를 기록하게 된다.

첼시는 부상 선수 없다. 맨시티는 데브라이너, 아구에로, 멘디, 브라보, 망갈라 등이 부상으로 결장 예정이다.

첼시 선발 예상 (4-3-3) : 아리사발라가 - 알론소, 루이즈, 뤼디거, 아즈필리쿠에타 - 코바시치, 조르지뉴, 캉테 - 아자르, 지루, 페드로
맨시티 선발 예상 (4-3-3) : 에데르손 - 델프, 라포르테, 스톤스, 워커 - D실바, 페르난지뉴, B실바 - 사네, 스털링, 마레즈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분석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포토] 이다희 ‘귀엽고 상큼한 윙크’ (코치) [포토] 이다희 ‘귀엽고 상큼한 윙크’ (코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