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대구] 이명수 기자= 세징야가 대구FC 우승의 방점을 찍었다. 세징야는 울산 현대와의 FA컵 1,2차전 모두 득점포를 가동하며 합계 5골로 FA컵 득점왕에 올랐다.

대구FC는 8일 오후 1시 30분 대구 스타디움에서 열린 울산 현대와의 2018 KEB하나은행 FA컵 결승 2차전 홈경기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원정 1차전 승리에 이어 2차전까지 승리를 거둔 대구는 FA컵 우승의 주인공이 됐다.

대구는 전반 초반 울산의 공세를 잘 막아내며 0-0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위기를 넘기니 기회가 찾아왔다. 후반 13분, 김대원이 울산의 골망을 흔들었고, 후반 30분 세징야, 후반 43분 에드가가 추가골을 터트리며 대구가 3-0 완승을 거뒀다.

이날 득점을 추가한 세징야는 5골로 FA컵 득점왕에 올랐다. 32강 용인대전에서 2골을 넣은 세징야는 16강 양평FC전에서 1골, 울산과의 FA컵 결승 1차전과 2차전에서 각각 1골 씩 추가하며 득점왕에 등극했다.

세징야는 11개의 도움을 올리며 아길라르와 이용을 따돌리고 K리그1 도움왕에 등극했다. 대구 공격의 핵심으로 자리 잡은 세징야는 울산과의 결승전에서 중요한 순간마다 득점포를 가동하며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냈고, 득점왕과 우승 트로피를 동시에 품에 안았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