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EPL 16라운드에서 7위 본머스가 리버풀을 맞아 홈 경기를 치른다. 최근 4연승의 2위 리버풀은 선두 맨시티와 승점 2점 차이다. 맨시티와 같이 지난 15라운드 동안 무패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5번의 맞대결에서 본머스는 리버풀을 상대로 3번 패했다. 지난 시즌 두 번의 만남에서는 득점 없이 각각 0-4, 3-0으로 패했다.

최근 5번 맞대결 중 본머스의 유일한 승리는 2016년 12월에 있었다. 홈 경기서 3-1로 끌려가던 본머스가 후반 31분부터 경기 종료까지 17분간 무려 3골을 퍼부으며 4-3으로 역전승했던 이 경기는 프리미어리그 역사에서 명장면 중 하나로 기록되고 있다.

본머스가 2015-16시즌 승격 이후 특별한 선수 영입이 없이 계속 프리미어리그 잔류에 성공하며 이번 시즌 상위권 순위까지 올라온 것은 2012년부터 지휘봉을 잡은 에디 하우 감독의 지도력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본머스는 지난 5일 허더즈필드를 상대로 승리하면서 최근 4경기 연속 패배의 고리에서 벗어났다. 맨유, 아스널, 맨시티를 상대해야 했던 경기에서 패배는 차치하더라도 뉴캐슬전에서 2-1패배는 실망스런 결과였다.

한편 리버풀은 지난 시즌 38점의 실점을 기록했지만 이번 시즌들어 현재 20개 팀들 중 가장 적은 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프리미어리그 데뷔 이후 아직 패배를 경험하지 않은 알리송 골키퍼는 15라운드까지 6골만을 허용했다.

이번 경기서도 리버풀은 상대의 득점 허용 없이 승리할 것으로 기대한다. 본머스는 스미스, L.쿡, 고슬링이 부상 선수 명단에 있다. 리버풀은 챔벌리, 고메즈, 로브렌이 부상이고 마네의 컨디션도 좋지 않다.

본머스 예상 선발 (4-4-2) : 베고비치 - 다니엘스, 아케, S.쿡, 프란시스 - 프레이저, 레르마, 수르만, 브룩스 - 윌슨, 킹
리버풀 예상 선발 (4-2-3-1) : 알리송 - 로버트슨, 다이크, 마티프, 알렉산더아놀드 - 케이타, 파비뉴 - 랄라나, 피르미뉴, 샤키리 - 살라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