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파울루 벤투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아시안컵을 앞두고 유럽파를 제외한 훈련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대한축구협회(KFA)는 4일 오는 11일부터 진행되는 울산 전지훈련에 참가할 23명의 축구 국가대표팀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내년 1월 아랍에미리트(UAE)에서 펼쳐지는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출전한다. 대표팀은 1956년 1회 대회와 60년 2회 대회 우승 이후 58년 째 들어 올리지 못하고 있는 트로피를 차지하겠다는 각오이다.

아시안컵 출전에 앞서 벤투 감독은 울산에서 시즌을 한창 치르고 있는 유럽파 선수들을 제외하고 담금질에 나선다. 아시아무대에서 활약하는 황의조와 김영권을 비롯해 K리그 시상식을 빛낸 조현우, 김민재, 김문환, 나상호, 황인범 등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또한 송범근을 제치고 영플레이어상을 거머쥔 한승규도 울산 전지훈련에 합류한다. 또한 조영욱, 장윤호, 김준형이 대표팀에 처음 발탁되는 영예를 누렸다. 부상에서 돌아온 김진수도 벤투호 출범 이후 처음으로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아시안컵은 국제축구연맹(FIFA) 규정 상 대회 개막일 1월 5일부터 보름 전인 12월 22일부터 선수들을 차출할 수 있지만 한국프로축구연맹과 K리그 구단들의 협조를 받아 11일부터 조기소집 훈련에 나선다.

울산에서 담금질에 나설 대표팀은 오는 22일 결전지 UAE 아부다비로 출국하며 1월 1일, 사우디 아라비아를 상대로 최종 점검에 나선 뒤 8일 필리핀을 상대로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른다. 한국은 중국, 키르기스스탄, 필리핀과 함께 C조에 속해있다.

# 축구 국가대표팀 23인 소집명단

GK : 조현우, 김승규, 김진현

DF : 김민재, 김영권, 권경원, 박지수, 이용, 김문환, 박주호, 홍철, 김진수

MF : 황인범, 주세종, 이진현, 한승규, 김준형, 장윤호

FW : 문선민, 김승대, 나상호, 황의조, 조영욱

사진 = 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