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신문로] 유지선 기자= 울산 현대와 대구 FC의 FA컵 결승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칭찬을 주거니 받거니 하며 화기애애했던 기자회견 분위기, 그러나 그 속에서도 불쑥 뜨거운 불꽃이 튀었다.

울산과 대구가 2018 KEB하나은행 FA컵 결승에서 격돌한다. 두 팀은 1, 2차전 두 차례의 맞대결을 통해 FA컵 우승 트로피의 주인공을 가린다.

양 팀 감독과 대표 선수들은 맞대결을 이틀 앞둔 3일 오전 11시 서울 신문로에 위치한 축구회관에서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출사표를 던졌다.

한승규와 조현우의 신경전이 뜨거웠다. 심지에 불을 먼저 지핀 건 한승규였다. 귀여운 미소를 띤 한승규는 FA컵 결승에 임하는 각오를 묻는 질문에 “작년에는 FA컵 결승에서 많은 활약을 하지 못했다”고 운을 떼더니 “그러나 (조)현우 형을 상대로 골을 넣을 생각에 벌써부터 설렌다. 1골 1도움을 기대하고 있다”고 깜짝 도발을 했다.

한승규의 도발에 씩 웃어보이던 조현우도 “(한)승규는 미소도 예쁘고 굉장히 잘생겼다. 연예인을 보는 줄 알았다”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하더니 이내 “제가 한번 잘 막아내서 (한)승규가 1골 1도움을 하지 못하도록 해보겠다”며 맞불을 놓았다.

조현우는 여기에 한술 더 떴다. “울산 경기를 보면 (한)승규가 각도가 안 나오는 곳에서도 유연하게 슈팅을 때리면서 골을 넣더라”고 감탄하면서 “그러나 그 상황을 보고 ‘왜 저걸 못 막지?’라는 생각을 했었다. 결승전에서 직접 막아보고 싶다”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올 시즌 러시아 월드컵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스타덤에 오른 조현우와 ‘영플레이어상’에 첫 대표팀 발탁이란 겹경사까지 겹치며 울산 공격의 샛별로 떠오르고 있는 한승규, 둘의 신경전만큼 치열할 울산과 대구의 혈투가 5일 저녁 울산문수축구경기장을 시작으로 막이 오른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