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홍은동] 유지선 기자= 광주 FC의 ‘주포’ 나상호가 올 시즌 K리그2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MVP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에 위치한 그랜드힐튼호텔에서 KEB하나은행 K리그 어워즈 2018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올 한해 K리그1, K리그2 무대를 빛낸 선수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K리그2는 올 시즌 치열한 경쟁 끝에 아산 무궁화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그러나 성남 FC를 비롯해 부상 아이파크, 대전 시티즌, 광주 FC도 승강 플레이오프 기회가 주어지는 4위권 합류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MVP 경쟁도 치열했다. 당당히 득점왕을 차지한 광주의 ‘주포’ 나상호를 비롯해 황인범(대전), 호물로(부산), 민상기(아산)가 MVP 후보 명단에 오르며 MVP를 두고 경쟁한 것이다. 그러나 수상의 영광은 나상호의 몫이 됐다.

나상호의 올 시즌 활약은 굉장했다. 31경기에 출전해 무려 16골을 터뜨리며 득점왕에 오른 것이다. 나상호는 최종전까지 안양의 알렉스와 득점왕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그러나 최종전에서 득점왕을 확정짓는 자축포를 쏘아 올리면서 당당히 득점 선두에 이름을 올렸다.

K리그2 무대에서의 활약에 힘입어 파울루 벤투 감독의 부름도 받았다. 나상호는 11월 A매치 소집 명단에 포함되며 첫 태극마크를 달게 됐고, 첫 태극마크에 이어 K리그2 득점왕, 여기에 MVP까지 거머쥐며 누구보다 보람찬 시즌을 보냈다.

사진= 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