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승부예측] 12월2일(일) 23:05 EPL 아스널 vs 토트넘 경기분석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아스널과 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4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아스널은 8승 3무 2패 승점 27점으로 5위를 기록하고 있고, 토트넘은 10승 3패 승점 30점으로 리그 3위에 올라와있다.

상승세의 두 팀이 제대로 만났다. 최근 리그 11경기 무패(8승 3무)행진의 아스널과 3연승을 달리고 있는 토트넘이 치열한 맞대결을 펼친다. 매번 북런던 더비는 치열했지만 이번에는 자존심은 물론이고, 순위 싸움까지 걸려있기 때문에 더 치열해졌다. 현재 토트넘이 3위, 아스널이 5위지만 두 팀의 승점차가 3점에 불과하기 때문에 결과에 따라 순위가 뒤바뀔 수도 있다.

홈팀 아스널 입장에서는 북런던의 주인 자리를 되찾기 위해 승리가 절실하다. 그동안 북런던의 주인은 아스널이었지만 최근 2시즌은 토트넘이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면서 자존심을 구겼다. 이에 아스널은 이번 북런던 더비에서 승리와 함께 북런던 주인의 자리를 다시 되찾겠다는 마음이 강하고, 라카제트, 오바메양, 외질 등 주축 선수들을 모두 투입해 승리를 노린다.

토트넘 역시 상승세를 이어가 선두권을 추격한다는 계획이다. 케인, 알리, 손흥민, 에릭센의 공격 조합이 최근 살아나면서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이고 있고, 특히 지난 주말에는 선두권 경쟁을 펼치는 첼시를 3-1로 제압하며 확실하게 살아났다. 무엇보다 손흥민이 환상적인 돌파에 이은 ‘원더골’을 터뜨리면서 리그 1호골을 신고했다는 것에 의미를 둘 수 있다. 토트넘 입장에서는 케인, 손흥민, 알리, 에릭센의 공격 조합이 터져야 더 높은 곳을 바라볼 수 있다.

최근 전적을 보면 두 팀 모두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아스널이 리그와 컵대회를 포함해 무려 18경기 무패(14승 4무)행진과 함께 패배를 잊어버렸다. 다만 최근 리그 5경기에서는 2승 3무로 부진했다는 점이 조금은 아쉽다.

반면, 토트넘은 최근 리그와 컵대회를 포함해 6연승을 달리고 있다. 특히 지난 주말 리그에서 ‘우승 후보’ 토트넘을 3-1로 제압했다는 점에서 최고의 상승세를 타고 있다. 특히 케인, 손흥민, 알리, 에릭센의 조합이 위력을 발휘하면서 지난 시즌의 화력을 최근 경기에서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긍정적이다.

두 팀 모두 뛰어난 공수 밸런스를 자랑한다. 아스널은 리그에서 28골을 기록하는 동안 16실점을 내줬고, 토트넘 역시 23골-11 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두 팀 모두 득실차에 있어서 12골이고, 안정적인 전력을 유지하고 있어 승부를 쉽게 예측할 수 없다.

최근 전적을 보면 토트넘이 앞서 있다. 토트넘은 최근 6번의 맞대결에서 2승 3무 1패로 근소하게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다만 이런 라이벌 매치에서 최근 상대 전적은 큰 의미가 없고, 작은 차이에서 승부가 갈릴 전망이다. 또한, 거친 몸싸움이 예상되기 때문에 퇴장에 대한 변수도 항상 존재하고, 난타전 끝에 무승부가 될 가능성도 있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분석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화보] 공명, ‘기방도령’ 이어 ‘멜로가 체질’까지…“연기가 가장 즐거워” [화보] 공명, ‘기방도령’ 이어 ‘멜로가 체질’까지…“연기가 가장 즐거워”
[포토] 이수근-소유-김희철 ‘기대되는 예능장인 조합’ (썸바이벌 1+1) [포토] 이수근-소유-김희철 ‘기대되는 예능장인 조합’ (썸바이벌 1+1)
[화보] 윤승아, 사랑스러움 가득한 여신美 발산 [화보] 윤승아, 사랑스러움 가득한 여신美 발산
[포토] 청하 ‘홀리지 않을 수 없는 완벽한 무대’ (쇼케이스) [포토] 청하 ‘홀리지 않을 수 없는 완벽한 무대’ (쇼케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