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본머스와 아스널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본머스는 6승2무4패 승점 20점으로 6위이고 아스널은 7승3무2패 승점 24점으로 5위이다. 4위 토트넘과는 승점 3점 차를 두고 있다.

10라운드까지 6승2무2패의 성적을 보였던 본머스는 A매치 기간 이전 두 경기에서 뉴캐슬과 맨유를 상대로 연속 패했다. 맨유와 홈 경기는 선제골을 성공시킨 1-1 접전에서 후반 추가시간 래시포드에게 허용했던 역전 골이 아쉽기만 했다.

최근 두 번의 연속된 패배가 있었지만 지난 시즌을 12위로 마쳤던 성적과 개막 이전 일부에서 강등 후보로까지 거론했던 것과 비교하면 현재 본머스의 모습은 기대를 뛰어 넘는다. 지난 31일 노리치를 상대로 승리하며 EFL 8강 진출도 성공했다.

본머스는 리그 12경기 21득점으로 20개 팀들 중 5번째로 많은 득점을 올리고 있으며 홈 경기서는 6경기에서 11득점과 7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아스널은 최근 울버햄튼, 리버풀, 크리스탈팰리스와 리그 3경기 연속 무승부 경기를 가졌다. 여기에 유로파리그 조별 경기에서 스포르팅과 득점 없는 무승부까지 최근 모든 5경기 중 4경기가 무승부였다.

A매치로 인해 쉬었던 공백을 계기로 최근 연속된 무승부의 고리에서 벗어나기를 바라는 아스널은 적어도 지난 12라운드 울버햄튼을 상대로 전반 선제골을 허용하고 후반 막바지 동점골로 진땀 무승부를 이룬 모습은 더 이상 보이지 말아야 할 것이다.

아스널은 시즌 개막 후 맨시티와 첼시에 패한 후 모든 경기에서 패하지 않았다. 지난 10월26일 스포르팅 원정 승리까지 모든 11경기 연승을 기록하기도 했다.

양팀 모두 A매치 기간 휴식 이후 승기를 잡는 분위기로 반등하기 위해 심기일전으로 임하는 경기다. 본머스는 지난 2016/17시즌 20라운드 홈 경기에서 3-0으로 아스널을 앞서가다 후반 20분 동안 3골을 내주며 허무하게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었다. 본머스는 이번 시즌 12경기에서 15실점으로 상위 6개 팀들 중 가장 많은 실점을 하고 있는 아스널을 상대로 2년 전의 아쉬움을 만회하려 할 것이다.

지난 시즌 두 번의 맞대결은 각자의 홈에서 승리를 가져갔다. 양팀의 지난 5번의 맞대결 중 4번의 경기에서 3골 이상 나왔다. 이번 경기도 양팀 모두 득점하면서 3골 이상 골이 많이 나오는 경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아스널에게는 또 다른 무승부 경기 결과를 예상한다.

본머스는 아담 스미스, 베고비치, 죠슈아 킹의 몸이 완전하지 않다. 아스널은 웰벡, 몬레알, 코시엘니, 마브로파노스, 리히슈타이너가 결장 예정이고 오바메양과 라카제트는 각각 허리와 사타구니 통증으로 지난 A매치 도중 교체되었으나 팀 복귀 후 훈련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