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4위와 3위의 토트넘과 첼시가 만나는 런던 더비가 웸블리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지난 주 잉글랜드와 크로아티아의 네이션스리그 경기에서 보였던 피치의 잔디 상태는 3주 전 NFL 경기 직후 토트넘과 맨시티 경기 때 보다는 많이 좋아졌다.

양팀 모두 다음 주중에 유럽 클럽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토트넘은 우리시간 목요일 새벽 인터밀란과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치르며 첼시는 금요일 보리소프를 상대로 유로파리그 경기를 갖는다.

토트넘은 A매치 기간 직전 크리스탈팰리스 원정에서 0-1로 승리한 것을 포함해 최근 리그 3연승을 올리고 있다. 맨시티를 상대로 홈에서 0-1로 패한 이후 연속된 승리다. 홈 구장 뉴화이트하트래인의 개장이 늦어지는 상황에서 원정 경기 승률이 오히려 홈 경기 승률보다 더 좋은 토트넘은 홈에서 치른 4경기서 2승2패를 기록하고 있다. 홈에서 패했던 상대는 리버풀과 맨시티였다.

한편 마우리시오 사리 감독의 '사리볼'로 표현되는 첼시는 지난 8월 시즌 시작 후 모든 경기에서 무패행진을 하고 있는 유일한 팀이다. 번리와 크리스탈팰리스를 상대로 2연승 이후 첼시는 최근 12라운드 에버턴과의 홈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2점을 놓쳤다. 첼시 역시 토트넘과 마찬가지로 이번 시즌 원정 경기 성적이 더 좋다. 5번의 리그 원정에서 12득점과 1실점으로 4승1무를 기록하고 있다.

토트넘과 첼시는 지난 시즌 두 번의 맞대결을 하면서 각각의 원정 경기에서 승리를 한번씩 가져갔다. 토트넘은 최근 챔피언스리그 조별 경기서 아인트호벤을 맞아 승리함으로 웸블리 경기에 대한 좋은 자신감을 얻었다. 하지만 베르통헌, 트리피어, 로즈 등 수비 라인에서 부상이 많은 상황에서 첼시에게 실점 하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은 어렵다.

이번 경기는 골이 많이 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경기 후반 실수를 하지 않는 팀이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토트넘은 트리피어, 베르통헌, 로즈, 산체스, 뎀벨레, 얀센의 부상이 있고 첼시는 코바시치와 암파두의 부상이 있다. 첼시의 우세를 기대한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선발 예상 라인업]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