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A매치 기간이 끝나고 돌아온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경기서 왓포드가 리버풀을 상대한다.

지난 여름 유럽 클럽들과 프리시즌 5경기를 무패로 훌륭히 치른 왓포드는 시즌을 시작하며 기대만큼 좋은 출발을 보였다.

2015년 프리미어리그로 돌아온 이후 13위가 최고 성적이었던 왓포드는 이번 시즌 4라운드까지 연속 승리를 거두며 상위권을 고수했다. 하지만 이후 12라운드까지 8경기서 2승을 올렸을 뿐 현재 순위는 7위로 내려왔다.

새로운 하비 그라시아 감독이 팀을 맡았지만 왓포드의 반복되는 용두사미격 징크스는 피할 수 없는 모양이다. 지난 시즌도 왓포드는 8라운드까지 맨시티에게 당했던 1패를 제외하고 7경기에서 4승3무의 좋은 출발을 보였다. 리버풀, 아스널과도 무승부를 이뤘다. 하지만 이후 경기력을 상실하며 강등권 가까이 순위가 내려갔다.

지난 8라운드 홈 경기서에서 본머스에게 0-4로 크게 패하며 홈 팬들을 실망시켰지만 왓포드의 전반적인 홈 경기 모습은 나쁘지 않다. 6경기 중 4경기에서 승리했고 1경기 제외한 5경기에서 모두 10골을 성공시켰다.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까지 9승3패의 2위 리버풀은 선두 맨시티와 승점 2점, 3위 첼시와 승점 2점 차이를 두고 있다. 9승3무의 리버풀이 승점 3점을 얻지 못했던 경기는 첼시, 맨시티, 아스널을 상대했던 경기로서 중하위권 팀들을 상대했던 경기는 모두 승리했다.

리버풀은 다음 주 목요일 챔피언스리그 PSG 원정 경기 일정을 놓고 이번 경기서 체력을 안배할 수도 있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팀 리버풀은 현재 조별 리그 C조에서 나폴리, PSG와 힘겨운 16강 진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지난 4라운드 세르비아의 크르베나 즈베즈다 원정에서 패하고 돌아온 리버풀에게 앞으로 남은 조별 경기에서 승리는 필수다.

프리미어리그와 챔피언스리그 모두 소홀히 할 수 없는 리버풀이 왓포드를 맞는 이번 경기에서 승점 3점을 추가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일 수 있다. 득점력 있는 왓포드 역시 이번 경기에서 골을 성공시킬 것이다. 하지만 리버풀이 더 많은 득점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