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인천공항] 정지훈 기자= 호주 원정에서 과정과 결과를 모두 잡은 한국 대표팀의 벤투 감독이 계획한 대로 잘되고 있다고 말하면서 아시안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FIFA 랭킹 53위)은 20일 오후 7시(한국시간) 호주 브리즈번에 위치한 퀸즈랜드 스포츠 육상센터(QSAC)에서 펼쳐진 우즈베키스탄(FIFA 랭킹 94위)과 평가전에서 남태희, 황의조, 문선민, 석현준의 연속골에 힘입어 4-0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한국은 벤투 감독 부임 후 6경기 무패행진(3승 3무)을 이어가며 한국 축구의 신기록을 작성했다.

11월 A매치 호주 원정에서 1승 1무의 값진 결과를 만든 벤투호는 21일 오후 인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귀국했다. 이청용, 남태희, 석현준 등 해외에서 뛰는 선수들은 호주에서 곧바로 소속팀으로 돌아갔고, 조현우, 김민재, 황인범, 이용 등 K리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과 J리그에서 뛰는 황의조와 김승규만 대표팀과 함께 귀국했다.

호주 원정에서 돌아온 벤투 감독은 "선수들이 우리 스타일에 빨리 적응하고 좋은 결과를 내면서 계획대로 진행하고 있다. 원정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 평가전 중에 이길 수 있던 경기를 분석하면서 아시안컵을 준비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벤투 감독은 이번 호주 원정에서 손흥민, 기성용 등 핵심 선수들이 빠진 상황에서 축구 스타일을 유지하며 좋은 결과를 만들었다. 특히 황인범, 나상호 등 어린 선수들의 성장을 지켜볼 수 있는 계기가 됐고, 내년 1월에 열리는 아시안컵 우승에 대한 기대감은 더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해 벤투 감독은 "손흥민과 기성용 외에도 중요한 선수들이 다수 합류하지 못했다. 이 기회를 통해 선수들을 테스트하는 것으로 삼았고, 발전의 계기가 됐다"면서 "문제없이 구상한대로 흘러가고 있다. 남은 경기 분석하면서 계획한 대로 최선의 경기를 하겠다. 플랜대로 준비하고 있고, 잘되고 있다"고 답했다.

[벤투 감독 일문일답]

-6경기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데 얻은 것이 있다면?

선수들이 우리 스타일에 빨리 적응하고 좋은 결과를 내면서 계획대로 진행하고 있다. 원정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 평가전 중에 이길 수 있던 경기를 분석하면서 아시안컵을 준비하겠다.

-아시안컵 우승도 바라볼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문제없이 구상한대로 흘러가고 있다. 남은 경기 분석하면서 계획한 대로 최선의 경기를 하겠다. 플랜대로 준비하고 있고, 잘되고 있다.

-기성용, 손흥민 등 핵심 선수들이 빠졌는데 평가는?

손흥민과 기성용 외에도 중요한 선수들이 다수 합류하지 못했다. 이 기회를 통해 선수들을 테스트하는 것으로 삼았고, 발전의 계기가 됐다.

- 6경기 무패를 하면서 장점과 단점이 있다면

계획대로 가고 있다. 우리 방식대로 좋은 결과를 내고 있는 것이 고무적이다. 다만 짧은 시간이라 단정적으로 말할 단계는 아니다. 지속적인 관찰을 통해 더욱 발전하려 노력하겠다.

사진=윤경식 기자,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