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8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리그A 3조의 5라운드 경기에서 이탈리아와 포르투갈이 밀라노의 산 시로 스타디움에서 만난다. 지난 여름 스웨덴에게 패하며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했던 이탈리아가 유로2016 대회의 우승자 포르투갈을 맞아 반전을 만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지난 9월 포르투갈의 홈 경기 때는 후반 시작과 동시에 안드레 실바가 득점에 성공하며 포르투갈이 1-0 승리를 거뒀다. 현재 같은 3조의 선두 경쟁에서 이탈리아는 승점 2점 차이로 포르투갈에 뒤져있다. 최근 부활을 외치는 이탈리아가 조 1위로 올라서기 위해서는 이번 경기서 승리하고 폴란드가 포르투갈 원정에서 승리해 주어야 한다. 가능성이 그리 크지 않은 시나리오다. 이탈리아는 최근 폴란드 원정에서 첫 승을 거두며 비로소 강등에 대한 걱정을 덜었다.

이탈리아는 지난 월드컵 예선 탈락 이후 가졌던 친선 경기에서 사우디를 상대로 1번 승리하고 아르헨티나, 잉글랜드, 프랑스, 네덜란드,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승리하지 못했다. 최근 9번의 경기에서 이탈리아의 성적은 2승4무3패이다.

한편 2년 전 개최국 프랑스를 결승에서 물리치며 유럽 챔피언에 등극했던 포르투갈은 지난 러시아 월드컵에서 우루과이에게 2-1로 패하며 16강 진출에 만족했다. 그 이후 4번의 A매치에서 3승1무의 성적을 보인 포르투갈은 최근 폴란드와 스코틀랜드를 상대했던 경기서는 각각 3골을 성공시켰다.

최근 2경기를 제외하면 1957년 이후 2008년까지 역대 맞대결에서 포르투갈이 이탈리아를 상대로 승리한 적은 없었다. 하지만 2010년과 2014년 월드컵 조별 리그 탈락 이후 급기야 2018년에는 본선에도 오르지 못한 이탈리아는 최근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을 맞았지만 아직까지 이렇다 할 결과는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이번 경기서도 호날두는 아직 포르투갈 대표팀에 합류하지 않는다. 안드레 고메스의 부상과 페페의 출장 정지도 있다. 하지만 이탈리아 원정에서 포르투갈이 패하는 예상은 어렵다. 이탈리아는 네덜란드, 폴란드,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최근 홈에서 치른 3경기 모두 1-1 무승부 결과를 얻었다. 이번 경기 역시 무승부 결과를 기대한다.

이탈리아 선발 예상 (4-3-3) : 돈나룸마 - 비라기, 키엘리니, 보누치, 플로렌치 - 베라티, 조르지뉴, 바렐라 - 인시네, 임모빌레, 치에사
포르투갈 선발 예상 (4-3-3) : 파트리시우 - 루이, 네투, 디아스, 칸셀루 - 카르발류, 네베스, 피치 - 브루마, A실바, B실바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