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조 콜은 내게 첼시는 빅 클럽이고, 매 시즌 우승을 할 수 있는 팀이라고 말했다. 이것이 내가 첼시와 계약하는 이유가 됐다. 그래서 고맙다. 조 콜!”

잉글랜드 최고의 테크니션으로 불렸던 조 콜(37)이 현역에서 은퇴를 선언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13일 “조 콜이 은퇴를 선언했고, 20년의 프로 선수 생활에 마침표를 찍었다. 37세의 콜은 잉글랜드 국가대표로 56경기를 소화하며 10골을 기록했고, 선수 말년에서는 미국 무대에서 활약했다”며 조 콜의 은퇴 발표 소식을 전했다.

은퇴를 선언한 조 콜은 “20년 동안 프로 축구 선수로 생활했고, 이제 내 축구화를 벗을 때가 왔다. 모든 면에서 내 꿈이 이뤄졌다. 프로 축구 선수가 되고 가장 즐거웠던 것은 경기에서 승리한 후 라커룸에 들어온 후 즐거움을 만끽하는 일이었다. 이런 것들을 모두 전하기는 어렵겠지만 나는 항상 모든 팀 동료들과 함께 경험했던 것을 기억할 것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조 콜은 1998년 웨스트햄에서 데뷔해 이후 첼시, 리버풀, 릴, 애스턴 빌라, 코번트리 시티, 탬파베이 라우디스 등에서 활약했고, 특히 2003년부터 2010년까지 첼시에서 뛰며 전성기를 누렸다. 첼시에서는 주제 무리뉴 감독 등과 함께 하면서 3번의 트로피를 들어올리기도 했다.

이에 대해 조 콜은 “첼시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것은 매우 특별했다. 그 추억은 영원히 나와 함께 할 것이다. 나는 미래를 보면서 계속 함께 하고 싶다. 나는 코치로서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첼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현 첼시의 ‘에이스’이자 테크니션 에당 아자르도 은퇴를 선언한 조 콜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아자르는 첼시의 SNS를 통해 “나는 첼시와 계약을 체결하기 전 조 콜과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매일 진지하게 첼시는 내게 최고의 클럽이라고 말했다. 또한, 조 콜은 내게 첼시는 빅 클럽이고, 매 시즌 우승을 할 수 있는 팀이라고 말했다. 이것이 내가 첼시와 계약하는 이유가 됐다. 그래서 고맙다. 조 콜!”이라며 은퇴를 선언한 조 콜에게 감사하다고 표현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