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11월11일(일) 02:30 분데스 도르트문트 vs 바이에른 뮌헨 경기분석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독일 분데스리가 선두를 다투는 도르트문트와 바이에른 뮌헨이 2018/19 분데스리가 11라운드에서 '엘클라시코'의 독일어 버전 '데어클라시커'(Der Klassiker)를 치른다.

현재 리그 1위를 달리는 도르트문트는 승점 24점이며 3위 바이에른 뮌헨이 승점 4점 차이로 그 뒤를 쫓고 있다. 이 경기가 이번 주 분데스리가의 최고의 빅매치인 이유는 이번 시즌 무패 기록으로 선두를 달리는 도르트문트와 선두 탈환을 하기 위해 뒤를 쫓는 분데스리가의 영원한 제왕 바이에른의 시즌 첫 맞대결이기 때문이다.

지난 시즌 4번 있었던 양팀의 맞대결은 리그에서 뮌헨이 두 번 모두 승리했고 포칼컵 역시 뮌헨의 승리였다. DFL슈퍼컵은 90분 경기에서 2-2 무승부였으나 승부차기에서 결국 뮌헨이 승리를 가져갔다.

지난 시즌의 맞대결은 모두 도르트문트가 패했지만 이번 시즌은 다르다. 10경기 7승3무의 무패행진으로 선두를 지키고 있는 뮌헨은 개인득점에서도 파코과 로이스가 각각 7득점과 6득점으로 뮌헨의 레반도프스키의 5득점을 앞서고 있다.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도르트문트에게는 지금이 뮌헨을 상대로 승리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리그에서 도르트문트의 마지막 승리는 공교롭게 2016/17시즌의 11라운드였다. 당시 1-0 홈 승을 거뒀던 도르트문트가 정확히 2년 전의 모습을 재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2012/13 시즌부터 지난 시즌까지 6연속 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제왕이라 불렸던 뮌헨은 이번 시즌 10경기에서 이미 베를린과 묀헨글라드바흐에 2패를 기록하며 3위로 쳐져 있다. 현지에서는 이미 선수단 장악 실패와 전술 부재, 로테이션 활용 실패 등 여러 비판이 쏟아져 나오며 있으며 니코 코바치 감독의 경질 여론이 강하게 형성되고 있다.

지난 9월말 4경기 연속 승리가 없었던 시기 보다는 뮌헨의 분위기는 최근 다시 올라 오고 있지만 지난 주 프라이부르크와 홈에서 기록했던 1-1 무승부 경기 결과는 다소 실망스런 결과였다. 이어 주중 그리스의 AEK를 상대로 2-0으로 승리했던 UCL 조별 리그 4라운드 경기서도 예전과 같은 뮌헨의 파괴력 있는 모습은 찾을 수 없었다.

이번 경기에서 노련한 뮌헨이 경기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다. 하지만 이번 시즌 특히 홈 경기에서 효율적인 공격력을 보이고 있는 도르트문트가 득점에서는 앞설 수 있다. 도르트문트는 이번 시즌 모든 8번의 홈 경기에서 29득점을 성공시켜 경기당 평균 3.6골을 기록하는 폭발력을 보이고 있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 가능성도 있겠지만 도르트문트의 2년 전 승리의 데자뷰를 기대한다.

도르트문트 선발 예상 (4-2-3-1) : 뷔르키 - 하키미, 자가두, 아카니, 피슈체크 - 델라니, 비첼 - 게헤이루, 로이스, 산초 - 파코

바이에른 뮌헨 선발 예상 (4-3-3) : 노이어 - 알라바, 훔멜스, 슐레, 킴미히 - 하메스, 마르티네즈, 뮬러 - 리베리, 레반도프스키, 나브리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