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심각한 부상을 당한 대니 웰벡이 병원으로 이송됐다. 그리고 아스널 동료들은 그의 부상에 슬퍼했다.

아스널은 9일 새벽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서 열린 스포르팅과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조별리그 E조 4차전서 0-0으로 무승부를 거뒀다.

이 날 무승부로 아스널은 승점 10이 됐고, 같은 시간 카라바흐(4위, 승점 3)가 보르스클라(3위, 승점 3)를 꺾음에 따라 남은 경기와 관계없이 32강 진출을 확정했다.

32강 진출에도 아스널은 웃을 수 없었다. 웰벡이 심각한 부상을 당했기 때문이다. 웰벡은 전반 25분 공중 볼을 잡으려고 하는 과정에서 부상을 당했다. 의료진 7명이나 투입되는 심각한 부상이었다.

현지 중계방송은 웰벡의 부상 장면에 대한 리플레이를 생략하며 심각성을 암시했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발목 부상으로 추정되고, ‘BT스포트’는 웰벡은 병원으로 이송돼 검사를 받고 있다고 한다.

웰벡의 부상에 동료들도 충격에 빠졌다. 아스널 최고참 페트르 체흐는 “웰벡의 부상을 정말 심각해 보였다”라면서 씁쓸함을 감추지 않았다.

알렉스 이워비 역시 “웰벡은 그 동안 많은 부상을 겪어 왔다. 우리는 그가 최선의 결과가 있길 바라며, 그에게 복귀에 대한 용기와 동기부여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