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유벤투스가 주도권을 잡았지만 맨유의 골문을 뚫지는 못했다.

유벤투스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8일 오전 5시(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에 위치한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H조 4차전에서 전반전은 0-0으로 마쳤다.

경기를 앞둔 양 팀이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먼저 홈팀 유벤투스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공격진에서 호날두, 디발라, 콰드라도가 호흡을 맞췄고, 중원은 벤탄쿠르, 피아니치, 케디라가 나섰다. 포백은 산드루, 키엘리니, 보누치, 데 실리오가 투입됐고, 골문은 슈체스니가 지켰다.

원정팀 맨유도 총력전이다. 4-3-3 포메이션을 꺼내든 맨유는 최전방에 산체스를 투입했고, 좌우 측면에 마르시알과 린가드를 배치했다. 중원은 포그바, 마티치, 에레라가 나섰고, 포백에는 쇼, 린델로프, 스몰링, 영이 나섰다. 골키퍼 장갑은 데 헤아가 꼈다.

전체적인 주도권은 유벤투스가 잡았다. 유벤투스는 전반 5분 호날두의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고, 전반 9분에는 산드로가 내준 패스를 벤탄쿠르가 날카로운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수비 맞고 벗어났다. 유벤투스가 계속해서 찬스를 만들었다. 전반 16분 벤탄쿠르의 패스를 받은 호날두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벗어났다.

유벤투스가 공세를 퍼부었다. 전반 31분 역습 상황에서 디발라의 패스를 받은 케디라가 강력한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데 헤아에게 막혔다. 유벤투스의 공세를 데 헤아가 온몸으로 막아냈다. 전반 33분 오른쪽 측면에서 콰드라도가 과감하게 슈팅한 볼이 마티치 맞고 문전으로 향했지만 데 헤아가 슈퍼세이브를 펼쳤다.

유벤투스가 결정적인 찬스를 놓쳤다. 전반 34분 오른쪽 측면을 허문 호날두가 정교한 크로스를 연결했고, 이것을 케디라가 논스톱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골대를 맞고 나갔다. 결국 전반전은 0-0으로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