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김학범호, 올림픽 1차 예선서 호주와 한 조...“피하고 싶었던 팀”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2020년 도쿄올림픽을 준비하는 김학범호가 호주, 캄보디아, 대만을 상대로 올림픽 1차 예선을 치른다. 만만치 않은 호주와 한 조에 배치됐기 때문에 1차 예선부터 총력전을 펼쳐야 한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대표팀은 7일(한국시간) 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의 아시아축구연맹(AFC) 하우스에서 열린 2020 AFC U-23 챔피언십 예선 조 추첨식에서 호주, 캄보디아, 대만과 함께 H조에 속했다. 2020 AFC U-23 챔피언십 예선은 도쿄올림픽 1차 예선을 겸해 내년 3월 22일부터 26일까지 치러진다.

1차 예선에서 가장 피하고 싶었던 호주와 맞대결을 펼치는 김학범호다. 김학범 감독 역시 “호주는 안 걸렸으면 하는 팀이었는데 우리 조에 들어왔다. 2위는 올림픽 최종예선 진출 여부가 불확실하기 때문에 1위를 고수하기 위해 매 경기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예선을 준비하겠다”며 총력전을 예고했다.

이어 김학범 감독은 “어느 경기 하나 쉽게 생각할 수 없다. 예전처럼 홈앤드어웨이 방식이면 편 할텐데 이제는 1,2차 예선 모두 토너먼트라 쉽지 않다. 매 경기 100% 힘을 쏟아야 하기에 준비를 착실히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잘 준비해 도쿄올림픽에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올림픽 진출을 위해 사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총 44개 팀이 참가하는 이 대회는 동아시아 4개 팀씩 총 5개 조, 서아시아 4개 팀씩 6개 조로 구성된다. 각 조 1위 11개 팀과 각 조 2위 중 상위 4개 팀, 그리고 본선 개최국 태국까지 총 16개 팀이 AFC U-23 챔피언십 본선 겸 도쿄올림픽 최종예선에 진출하게 된다.

AFC U-23 챔피언십 본선 겸 도쿄올림픽 최종예선은 2020년 1월 8일부터 26일까지 태국에서 개최된다. 올림픽 개최국 일본과 상위 3개 팀을 포함해 총 4개 팀이 아시아 대표로 2020년 도쿄올림픽 본선 무대를 밟는다.

# 2020 AFC U-23 챔피언십 예선 조추첨 결과

A조 - 카타르 오만 네팔 아프가니스탄

B조 - 팔레스타인 바레인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C조 - 이라크 이란 투르크메니스탄 예멘

D조 - 사우디아라비아 UAE 레바논 몰디브

E조 - 요르단 시리아 키르기스 쿠웨이트

F조 - 우즈베키스탄 타지키스탄 인도 파키스탄

G조 - 북한 홍콩 싱가포르 몽골

H조 - 대한민국 호주 캄보디아 대만

I조 - 일본 미얀마 동티모르 마카오

J조 - 말레이시아 중국 라오스 필리핀

K조 -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사진=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김서형, '여고괴담' 리부트 작품...공포영화 '모교' 캐스팅 김서형, '여고괴담' 리부트 작품...공포영화 '모교' 캐스팅
박지훈 팬들, 대한적십자사 앨범 기부 '선한 영향력...헌혈 응원해요' 박지훈 팬들, 대한적십자사 앨범 기부 '선한 영향력...헌혈 응원해요'
갓세븐(GOT7), 7월부터 일본 전국 투어 시작…‘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달굴 예정’ 갓세븐(GOT7), 7월부터 일본 전국 투어 시작…‘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달굴 예정’
[포토]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교복입고 출근길' (뮤직뱅크) [포토]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교복입고 출근길' (뮤직뱅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