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지난 시즌 8강 진출 팀이며 2016/17시즌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을 했던 유벤투스는 이번 대회 역시 상위진출을 목표하고 있다. 유벤투스는 현재 조별리그 H조에서 3경기 무실점 전승으로 조 1위에 있으며 이번 경기 상대 맨유는 1승1무1패로 2위에 있다. 3경기에서 이미 맨유에 승점 5점 앞서있다.

지난 24일 15년 만에 치렀던 맞대결을 봤을 때 이번 토리노 경기 역시 유벤투스의 우세가 예상된다. 지난 원정 경기에서 유벤투스는 경기의 주도권을 차지하고 0-1로 승리했다. 스코어 차이는 크지 않았지만 맨유가 실점 할 수 있었던 장면은 더 많았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맨유의 무리뉴 감독은 세계 최고의 선수들을 보유하고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목표로 하는 유벤투스와 맨유의 수준차이를 인정했다.

유벤투스는 이번 시즌 14경기에서 무승부 한 번 이외 모든 경기서 승리하고 있다. 지난 시즌부터 보면 19경기에서 무패행진이다.

맨유도 최근 상승세다. 첼시 원정에서 2-2로 비겼고 지난 24일 조별리그 3라운드 경기도 후반 경기력은 나쁘지 않았다. 이후 에버턴전 2-1 승리했고 전반전에 고전을 면치 못했지만 본머스전도 2-1 승으로 확연히 분위기는 좋아졌다.

맨유의 최근 고민은 전반전에 무기력하다 후반전에 살아나는 것이다. 리그 탑4 상위 진입을 해야 한다면 경기 90분 내내 일관성 있는 경기력을 유지해야 하지만 최근 맨유는 그렇지 못했다.

이번 원정 경기에서 큰 스코어 차이로 패하지 않으려면 경기 초반부터 맨유는 활발한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다. 이번 경기서 맨유는 루카쿠의 부상이 아쉽다. 발렌시아와 펠라이니는 부상에서 돌아왔으나 출전은 미정이다. 유벤투스는 코스타, 칸, 베르나르데스키 등이 부상 중이고 마투이디의 몸이 완전하지 않다.

유벤투스 선발 예상 (4-3-1-2) : 슈치에스니 - 산드루, 키엘리니, 보누치, 칸셀로 - 피아니치, 케디라, 벤탕쿠르 - 디발라 - 호날두, 만주키치
맨유 선발 예상 (4-3-3) : 데헤아 - 쇼, 린델뢰프, 스몰링, 영 - 포그바, 마티치, 에레라 - 마샬, 산체스, 린가드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