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대한축구협회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압도적인 실력 차 속에 정정용호가 사우디 아라비아에 끌려 다니고 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19세 이하(U-19) 대표팀은 4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스타디온 우타마 게롤라 붕 카르노서 열린 사우디 아라비아와 아시아축구연맹(AFC) U-19 챔피언십 결승 전반전 0-2로 마쳤다.

한국은 4-2-3-1 전술로 조영욱, 전세진, 고재현, 엄원상, 박태준, 구본철, 이규혁, 이재익, 김현우, 황태현, 이광연을 선발로 내세웠다.

일본을 완파하고 올라온 사우디는 역시 무서웠다. 한국은 전반 2분 만에 선제 실점을 내줬다. 알 카타니의 첫 슛은 이광연이 막았지만 뒤따르던 알 람마르에게 허무하게 실점하고 말았다.

위기는 계속됐다. 전반 12분 알 간남에게 단독 기회를 내줬다. 이는 이광연의 선방으로 추가 실점하지 않았다.

한국은 전반 15분 이후 엄원상의 슛 등으로 반격에 나섰다. 하지만 전반 22분 알 간남의 감각적인 오른 발 슛에 또 한 번 실점하고 말았다.

사우디는 한국을 지속적으로 압박했고, 한국은 측면을 활용해 공격 전개를 시도 했지만, 쉽지 않았다. 결국 한국은 전반 44분 김현우의 헤더 슛으로 사우디를 위협했지만, 득점에 실패하며 전반을 마쳤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