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의 빅매치, 토트넘과 맨시티의 대결이다. 이번 경기는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벌어지는 다른 종목 경기로 인해 일정이 늦어지면서 10라운드의 마지막 경기가 되었다. 이와 같은 빅매치를 월요일 저녁시간에 관람해야 하는 토트넘 팬들에게는 뉴화이트하트래인의 개장 지연이 아쉬울 따름이다.

이번 경기서 맨시티가 승리하고 토트넘이 패한다면 맨시티는 여전히 1위를 수성하고 토트넘은 아스널에 이어 5위로 내려 앉게 된다. 토트넘이 홈 승을 이룬다면 맨시티를 제치고 3위로 오르게 되며 맨시티는 4위가 된다.

토트넘은 카디프를 상대로 8라운드서 홈 승을 거두기 전까지 리버풀, 왓포드,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3번의 모든 웸블리 경기에서 승리하지 못했다. 토트넘은 얀센, 베르통헌, 알리, 로즈가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참가하기 어렵다.

리버풀과 시즌 초반부터 선두 경쟁을 하고 있는 맨시티는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1라운드에서 리옹에게 홈패를 당하며 팬들의 비난을 받았으나 이후 리버풀과의 원정에서 0-0 무승부 제외하고 나머지 모든 6경기에서 승리했다.

맨시티는 최근 승리한 6경기에서 호펜하임에게 1실점 이외 실점이 없으며 무려 20득점을 올리며 경기당 평균 3골 이상 성공시키고 있다. 맨시티는 귄도간을 비롯 다닐루, 브라보, 망갈라의 부상이 있다. 이번 경기에 아구에로, 콤파니, 실바, 데브라이너 등 그간 부상이었던 선수들이 돌아온다. 맨시티의 이번 시즌 모든 원정 경기 성적은 5승2무이다.

이번 경기는 바로 직전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벌어지는 NFL경기로 인해 잔디 상태가 평소와 많이 다를 수 있다. 그나마 경기 시각 기준으로 잔디 상태를 더 좋지 않게 할 수 있는 비 소식은 런던 웸블리 지역에 아직 없어 다행이다.

토트넘은 최근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바르셀로나와 PSV를 상대로 승리하지 못했지만 리그에서는 4경기 연속 승리를 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토트넘의 경기력에 대한 확신이 들지 않는 이유는 토트넘이 브라이튼, 허더즈필드, 카디프, 웨스트햄 등 하위권을 상대로 6득점 1실점으로 연승했음에 불구하고 토트넘이 보인 모습은 맨시티와 같은 강한 팀을 상대 할 수 있다는 것과는 거리가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시즌 맨시티는 토트넘을 상대로 두 번의 맞대결에서 7골을 퍼부으며 모두 승리했다. 지난 시즌과 비교해 적어도 더 어려운 팀은 아닌 토트넘을 상대로 맨시티가 우세한 경기를 풀어 갈 것으로 예상한다.

[전적 및 승률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