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프로에서 뛰는 정정용호의 ‘에이스’ 조영욱과 전세진은 확실히 달랐다. 두 공격수가 두 골을 합작하며 한국의 8강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정정용 감독이 이끌고 있는 한국 U-19 대표팀은 22일 밤 9시(한국시간) 인도네시아 브카시에 위치한 스타디온 페트리어트에서 열린 2018 인도네시아 아시아축구연맹(AFC) U-19 챔피언십 조별리그 C조 2차전에서 요르단을 3-1로 제압했다.

이날 승리로 한국은 2경기 무패(1승 1무)행진과 함께 승점 4점을 기록했고, 조 선두를 기록하며 8강 진출에 가까워졌다. 한국의 3차전 상대는 조 최약체인 베트남이다.

지난 호주전에서 아쉬운 경기력을 보였던 한국의 정정용 감독이 변화를 가져갔다. 3-4-3 포메이션은 같았지만 엄원상, 고재현, 이지솔, 이광연을 투입하며 전체적인 포지션에서 변화를 줬다. 특히 공격진은 전세진, 조영욱, 엄원상을 배치해 빠른 공격을 시도했다.

결국 한국이 이른 시간에 선제골을 기록했다. 해결사는 FC서울에서 뛰며 주전급 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조영욱이었다. 전반 3분 전세진의 코너킥을 상대 골키퍼가 쳐낸 것이 흘렀고, 이것을 이재익이 집중력을 발휘하며 문전으로 재차 올렸다. 이후 조영욱이 오른발 발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조영욱의 선제골이 빠르게 나왔지만 전체적인 경기력은 만족할 수 없었다. 요르단의 공격 의지가 아주 강하지 않은 가운데 한국이 후반 28분 상대 수비수의 퇴장으로 수적 우위까지 잡았지만 오히려 동점골을 내줬다. 후반 32분 이재익의 백패스를 상대 공격수 하니가 가로채 침투했고, 정교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이때 해결사로 수원 삼성의 루키 전세진이 등장했다. 후반 34분 한국이 빠르게 프리킥을 연결했고, 전세진이 공을 잡아 정교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이후 한국이 주도권을 잡으며 찬스를 계속해서 잡았고, 후반 막판 최준이 쐐기골까지 터뜨리며 두 골차 승리를 거뒀다.

경기 내용 자체는 아주 만족스럽지 않았다. 그러나 어찌됐든 결과를 만들어냈고, 특히 프로에서 뛰는 조영욱과 전세진이 두 골을 합작하며 승리를 이끌어냈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