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리그와 컵대회를 포함해 9연승. 그러나 아스널의 우나이 에메리 감독은 여기서 만족하지 않았고, 아스널은 더 발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아스널의 상승세가 무섭다. 아스널은 시즌 초반 맨체스터 시티와 첼시에 2연패를 당하며 우려가 있었지만 이후 리그와 컵대회를 포함해 9연승을 달리며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고, 상승세를 타고 있다.

그러나 에메리 감독은 만족하지 않았다.

에메리 감독은 19일 영국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9연승이 놀라운 일은 아니다. 우리는 더 좋은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고, 우리는 계속해서 발전이 필요하다. 그리고 우리는 더 발전할 수 있다. 우리는 경기를 지배하고, 발전이 필요하다”며 아스널의 발전을 약속했다.

이어 에메리 감독은 “모든 경기, 모든 팀들은 해결책을 가지고 있고, 우리에게 문제를 만들 수 있는 퀄리티를 가지고 있다. 레스터 시티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성공을 위해 매일 노력해야 하고,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에메리 감독은 이번 시즌 맨체스터 시티, 첼시, 리버풀, 토트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같은 클럽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에 대해 에메리 감독은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맨시티, 첼시, 리버풀, 토트넘은 최고의 선수들이 있고, 경쟁은 더 치열해지고 있다. 우리 역시 잃어버린 승점을 만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