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경남FC(대표이사 조기호)가 지난 17일 오전, 창원중부경찰서와 함께 진행하는 ‘학교지킴이’를 창원내동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진행하였다.

‘학교지킴이’는 경남FC와 창원중부경찰서가 함께 진행하는 지역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으로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교 폭력 예방 교육과 운동을 통한 건강한 신체 만들기 일환으로 축구교실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번 수업은 운동장과 교실에서 축구교실과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하였다.

축구교실은 김준선, 민준영, 조정호가 일일 교사로 참석하여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수업내용은 준비운동, 축구기본기, 레크레이션, 사인회, 경남FC학용품세트 증정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마지막으로 단체 사진 촬영을 하였다.

그리고 각 학급에서는 창원중부경찰서 이수현경사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학교폭력의 사례와 폭력 예방 방법을 시청각 자료로 설명하여 이해를 높였다.

‘학교 지킴이’ 첫 수업에 참여한 창원중부경찰서 이수현경사는 ‘지역 축구팀인 경남FC와 같이 협업하여 건전한 신체활동을 통한 친구의 소중함과 협동의 중요성을 자연스레 일깨워줌으로써, 학교폭력 예방의 효과가 있을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남은 앞으로 지역사회 공헌을 확대하며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축구단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