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파주] 정지훈 기자= 한국 대표팀의 ‘막내’ 이승우가 한국 축구의 뜨거운 열기에 대해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8일 오후 3시 파주 국가대표 축구 트레이닝센터에서 10월 A매치 2연전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소집했다. 이번 소집에는 항공편으로 저녁에 입소 예정인 정우영과 남태희를 제외한 23명의 선수들이 들어왔고, 손흥민, 황의조, 기성용 등 대표팀의 주축 선수들이 모두 한 자리에 모였다.

대표팀에 소집된 이승우는 “한국 축구의 열기가 올라와 기쁘다. 더 책임감을 가지고 준비를 해야 한다. 많은 팬 분들이 오시는데 너무 기쁘고,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꾸준한 사랑이 필요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국 대표팀은 이번 10월 A매치 2연전에서 우루과이(12일, 서울), 파나마(16일, 천안)와 맞대결을 펼친다. 열기가 뜨겁다. 이미 두 경기 모두 매진이 됐고, 지난 9월 A매치에 이어 한국 축구가 뜨거운 열기를 자랑하고 있다.

2018 러시아 월드컵과 아시안게임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막내’ 이승우의 인기가 대단하다. 특히 여성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고, 이번 A매치에서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이승우는 “A매치 매진의 주역인지는 잘 모르겠다. 사실 제가 귀여운 스타일은 아니다. 팬 분들이 귀엽게 봐주셔서 감사하다”고 답했다.

이어 이승우는 2017 U-20 월드컵 16강 탈락의 장소인 천안에서 파나마와 경기를 치르는 것에 대해서는 “천안에서 16강 탈락의 아픔이 있다. 파나마전을 잘 준비해서 아픔을 씻겠다”고 말했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