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 경기에서 탈락했던 도르트문트는 이번 대회 조별 첫 경기에서 클럽브뤼헤를 상대로 후반 막바지 결승골로 승리하며 좋은 출발을 보였다.

현재 바이에른 뮌헨을 뒤로하고 분데스리가 선두를 달리고 있는 도르트문트는 최근 모든 8경기에서 무패행진이다. 홈 경기 폼은 더 좋다. 8경기 중에서 7경기를 이겼다. 8경기에서 득점은 26점으로 경기당 평균 3득점이 넘는 화력을 선보이고 있다.

모나코는 AT마드리드에게 지난 첫 경기 홈에서 1-2로 패했다. 전반전 그랑시에의 선제골이 있었지만 이어 상대팀 코스타와 히메네스에게 각각 동점골과 역전골을 허용했다.

2016-17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모나코는 준결승까지 올랐던 적이 있었다. 하지만 불과 몇 달 후 2017-18시즌 대회에서 모나코는 베식타스, FC포르투, 라이프치히가 속했던 G조에서 6경기를 치르는 동안 한번의 승리도 없이 2무4패 최하위로 조별 경기에서 탈락했다. FC포르투 원정 경기에서는 5-2의 스코어로 크게 패했다.

2016-17시즌 대회에서 준결승에 올랐던 당시의 스쿼드와 비교해 음바페 등 키플레이어들이 떠난 모나코는 이번 시즌 8경기를 치른 현재 프랑스 리그1에서 최하위권 순위에 있다.

2017년 모나코는 8강서 만난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홈과 원정 경기 두 번 모두 승리했다. 하지만 현재의 상황은 그때와 많이 다르다.

모나코는 최근 5번의 원정 경기 중 약체 낭트를 상대로 리그1 경기에서 1번 승리했을 뿐이다. 도르트문트는 최근 홈 경기 3번 연승 중이다. 특히 3경기에서의 득점이 14점으로 득점력은 최고조에 올라있다. 이번 홈 경기에서 도르트문트가 2점 이상의 점수 차이로 쉽게 승리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

도르트문트 예상 선발 (4-2-3-1) : 뷔르키 - 슈멜처, 디알로, 아칸지, 하키미 - 델라니, 비첼 - 산초, 로이스, 풀리시치 - 알카세르
모나코 예상 선발 (4-2-3-1) : 베나글리오 - 헨리히스, 예메르손, 글리크, 시디베 - 아홀로우, 틸레만스 - 샤들리, 골로빈, 그랑시에 - 팔카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