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토트넘은 비록 16강에서 탈락했지만 조별 경기만큼은 훌륭한 결과를 보였다. 조별 경기 6번에서 5번 승리하며 당시 대회에서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던 같은 조 레알마드리드를 뒤로하고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었다.

아포엘 원정에서 패한 것 제외하고 당시 같은 조 레알마드리드와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5번의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했다. 이후 16강전에서 유벤투스에게 패하며 8강에 진출하지 못했다.

이번 대회 첫 경기 원정에서 인터밀란에게 2-1로 패했던 토트넘은 지난 대회 보다는 부진한 출발을 보이고 있다. 토트넘은 바르셀로나, 인터밀란, PSV와 같은 조에 속해있다.

지난 인터밀란전에서 토트넘은 에릭센의 선제골의 분위기를 지켜내지 못하고 무기력한 경기력으로 인터밀란에게 후반 막바지 5분간 2골을 내주며 패하고 돌아왔다.

하지만 토트넘은 인터밀란전 이후 자국에서 브라이튼, 왓포드, 허더즈필드를 상대로 2승1무로 좋은 기록을 내고 있다. 이번 웸블리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를 맞아 홈 이점을 충분히 살려야 할 것이다. 토트넘이 지난 1년간 웸블리 경기서 패한 것은 지난 시즌 UCL 16강 유벤투스 경기와 EPL 맨시티와 첼시 경기 그리고 지난 EPL 5라운드 리버풀전 등 4번 뿐이었다.

한편 지난 8월13일 슈퍼컵부터 지난 달 PSV와 UCL 조별 경기까지 6경기 연속 승리를 이끌었던 바르셀로나는 라리가 5라운드부터 지로나, 레가네스, 빌바오를 상대로 3경기 연속 2무1패로 승리하지 못하고 있다. 바르셀로나의 3경기 연속 무승 기록은 지난 2016년 11월 이후 처음이다.

최근 갑작스런 부진을 보이고 있는 바르셀로나가 지난 UCL에서 치렀던 5번의 원정에서 승리했던 것은 스포르팅을 상대로 했던 1경기였다. 이번 웸블리 원정에서도 바르셀로나가 쉽게 우세한 경기를 할 것으로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양팀 모두 득점하며 무승부 경기를 치를 것으로 예상한다.

토트넘 선발 예상 (4-2-3-1) : 가자니가 - 데이비스, 산체스, 알더베이럴트, 오리에 - 다이어, 완야마 - 손흥민, 에릭센, 라멜라 - 케인
바르셀로나 선발 예상 (4-3-3) : 슈테겐 - 알바, 렝글레, 피케, 세메도 - 쿠티뉴, 부스케츠, 라키티치 - 뎀벨레, 수아레즈, 메시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