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수원월드컵경기장] 오승종 기자= 비가 조금씩 내리고 있는 경기장에서 두 팀이 혈전을 치르고 있다. 전북 현대가 수원 삼성에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수원 삼성과 전북 현대는 19일 오후 7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8강 2차전을 치르고 있다. 전북의 홈에서 펼쳐진 1차전에서는 수원이 3-0 대승을 거뒀다.

홈팀 수원은 4-3-3 포메이션을 꺼냈다. 데얀, 임상협, 한의권이 스리톱으로 나섰고 사리치, 이종성, 박종우가 중원을 구성했다. 이기제, 조성진, 곽광선, 최성근이 수비벽을 세웠고 신화용이 골문을 지켰다.

이에 맞서 전북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아드리아노가 최전방에 섰고 이승기, 로페즈, 한교원이 뒤에서 공격을 지원했다. 손준호와 홍정호가 3선에 배치됐고 최철순, 최보경, 김민재, 이용이 포백을 이뤘다. 골키퍼 장갑은 송범근이 꼈다.

두 팀은 예상대로 초반부터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 전북은 전반 4분 만에 손준호가 부상을 당하며 경기에 변수가 발생했다. 손준호는 신형민과 교체돼 나갔다.

전반 11분 전북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로페즈의 패스를 받은 아드리아노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위협적인 움직임을 가져갔고, 침착한 슈팅으로 수원의 골망을 갈랐다.

이후 두 팀의 치열한 공방전이 이어졌다. 득점이 필요한 전북은 적극적으로 골을 노리며 문전으로 다양한 선수들이 침투했다. 수원은 이따금씩 찾아오는 역습 기회에서 사리치의 시야와 패스를 활용해 골을 노렸다.

수원은 전반에만 두 장의 옐로카드를 받았다. 전반 6분 이종성과 전반 40분 박종우가 경고를 받으며 후반전 미드필더들의 카드 관리가 중요해졌다. 두 팀은 전반 종료 후 터널로 돌아가는 과정에서 잠시 충돌하며 과열된 분위기를 보였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