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부산아이파크 제공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K리그2 부산아이파크의 팬들이 경기 홍보용으로 걸어 놓은 김문환 선수의 얼굴이 들어간 현수막을 찾으러 돌아다닌 사연이 화제다.

지난 9월 16일(일) 부산아이파크는 부산구덕운동장에서 KEB하나은행 K리그2 2018 부천FC1995와홈 경기를 가졌다. 이 날 경기에서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고 A대표팀에서 데뷔전을 치른 김문환 선수의 복귀 기념 행사를 가졌다.

부산아이파크는 이 날 경기를 기념하기 위해 김문환 선수 한정판 1호 굿즈인 등신대 판매, 꽃받침 브로마이드, 바노바기 마스크 팩 등을 입장객에게 나눠주고, 부산 전역에는 총 50개의 경기 일정 홍보 현수막을 걸었다. 우선 한정판 1호 굿즈인 등신대가 매진되자 팬들은 현수막을 가져가면 안되겠냐고 부산아이파크 공식 SNS를 통해서 문의가 왔다. 김문환 선수의 얼굴이 있다는 점과 50개 한정이라는 점에서 집에 보관하고 싶다는 이유였다.

부산아이파크는 16일(일) 홈 경기를 홍보하기 위해 걸어놓은 현수막이라 경기 이 후에 떼어가면 좋겠다고 했다. 부산 구단 관계자도 설마 떼어 가겠냐고 반신반의 했다. 하지만 16일 부천과의 경기가 끝나고 현수막을 떼어간 팬들의 인증샷을 SNS로 보내왔다.

김문환 선수의 현수막을 떼어서 집으로 가져간 팬들은 총 6~7명이다. 김채은(18세) 학생은 “현수막 위치를 가르쳐 주진 않았지만 부산 시내 투어를 할 각오로 찾았다. 문환 선수를 기다리다가 먼저 울면서 집으로 가다가 구덕 운동장 앞에서 현수막을 찾았다. 집안 가보로 집에 걸어놓으려고 현수막을 가져왔다”고 밝혔다.

현수막을 떼어간 팬들은 ‘김문환 선수의 얼굴이 들어 있는건데 버려지면 아깝고 골을 넣어서 좋은 날이라서 보관하기 위해 가져갔다’, ‘진짜 이렇게 현수막이 클 줄 상상도 못했다. 혜자스러운 선물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환 선수의 얼굴이 있어서 간직하고 싶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김문환 선수의 현수막을 찾지 못한 팬도 있다. 서울에서 김문환 선수가 복귀하는 경기를 보기 위해 1박 2일로 부산 구덕운동장까지 온 팬도 있었다. 복귀 경기가 모두 끝난 후 부산에 있는 친구를 집에 보내고 1시간이나 부산 시내를 돌아다녔지만 현수막을 찾지 못했다. 다음날에도 부산 시내를 돌아다녔지만 현수막을 찾지 못하고 아쉽게 서울로 돌아갔다.

부산아이파크 김문환 선수는 “우선 경기장에 찾아와주셔서 응원해주시고 너무나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너무 감사드린다. 현수막을 가져갔다는 이야기를 듣고 저의 모든 것을 모두 소중하게 생각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꼭 해주고 싶다. 이제 앞으로 더 경기장을 찾아주셔서 저희 부산아이파크도 많이 응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