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서울월드컵경기장] 이명수 기자= FC서울이 대구FC에 0-2로 완패했다. 승점 추가에 실패한 서울은 8위에 머무르며 상위 스플릿 진입에 실패했다.

FC서울은 16일 오후 4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 하나은행 K리그1 2018 28라운드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김대원과 에드가에게 연속 실점하며 0-2로 패했다. 승점 추가에 실패한 서울은 8위에 머물렀고, 대구는 강등권과의 승점 차를 벌리는데 성공했다.

[선발 라인업] ‘고요한-조현우 결장’ 서울 vs 대구...윤승원-최영은 출전

서울과 대구는 나란히 경고누적 결장자가 발생했다. 서울은 고요한과 신진호가 나오지 못했고, 대구는 정우재와 홍정운이 빠졌다. 서울은 윤승원과 송진형으로 공백을 메웠다. 골문은 양한빈이 지켰다. 신광훈, 김동우, 김원균, 윤석영이 4백에 섰고, 김원식, 조영욱, 송진형이 중원을 구성했다. 3톱은 안델손을 축으로 윤승원과 에반드로가 나섰다.

대구는 3백을 꺼냈다. 조현우가 부상으로 빠진 골문은 최영은이 지켰고, 박병현, 류재문, 한희훈이 3백에 섰다. 강윤구, 츠바사, 정승원, 장성원이 미드필더에 포진했고, 김대원, 에드가, 세징야가 공격을 이끌었다.

[전반전] ‘파상공세’ 서울, 선제골은 대구의 몫

서울은 대구에 파상공세를 펼쳤다. 전반 5분, 조영욱의 크로스를 받은 에반드로가 슈팅을 날릴 기회를 맞았으나 슈팅으로 연결하지 못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17분, 서울의 역습 상황에서 조영욱이 크로스를 올렸지만 에반드로가 머리를 갖다 대지 못했고, 안델손의 이어지는 슈팅도 골과는 거리가 멀었다.

전반 26분, 양한빈의 골킥을 에반드로가 헤더로 연결했고, 공이 수비 사이로 흐른 것을 안델손이 포착했다. 안델손이 최영은과 일대일 찬스를 맞이했고, 회심의 슈팅을 날렸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히고 말았다.

서울이 대구의 골문을 열지 못하는 사이 대구가 앞서갔다. 전반 35분, 에드가의 절묘한 힐패스를 받은 김대원이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결국 김대원의 선제골을 앞세운 대구가 서울에 1-0으로 앞서갔다.

[후반전] 에드가 추가골...대구, 서울에 2-0 완승

후반 시작과 동시에 서울은 윤승원을 빼고 군에서 제대한 윤주태를 투입했다. 이후에도 공격이 여의치 않자 송진형 대신 이상호를 투입했다.

그 사이 대구가 추가골에 성공했다. 장성원의 크로스를 받은 에드가가 저돌적인 헤더로 서울의 골망을 갈랐다. 이후 서울은 조영욱을 빼고 마티치를 투입하며 총력전에 나섰다.

후반 18분, 에반드로의 슈팅은 골문을 외면했고, 후반 20분, 마티치의 절묘한 헤더 역시 최영은의 선방에 막히며 서울은 아쉬움을 삼켰다. 서울이 공세에 나선 사이 대구는 역습 위주의 경기를 펼치며 서울을 끝까지 괴롭혔다. 결국 더 이상의 골은 터지지 않았고, 대구의 2-0 완승으로 마무리됐다.

[경기 결과]

FC서울(0) :

대구FC(2) : 김대원(전반 34분), 에드가(후반 9분)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