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상위권 도약을 노리는 6위 본머스와 8위 레스터 시티가 5라운드에서 만난다. 앞선 4경기서 나란히 2승씩 올린 두 팀은 이번 라운드에서 서로를 제물로 삼고 3번째 승리를 따낼 준비를 마쳤다.

본머스는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개막 후 첫 2경기를 내리 승리로 장식했다. 이후 에버턴과 비기고, 첼시 원정에서 패하면서 흐름이 끊겼다. 이번 레스터전에서 반전에 성공하겠다는 각오다.

하지만 본머스의 팀 내부 사정은 좋지 못하다. 미드필더 라이언 프레이저와 수비수 찰리 다니엘스가 부상으로 훈련에 참가하지 못하며 이번 레스터전 결장이 예상된다. 부상에서 갓 복귀한 마크 퓨가 프레이저를 대신할 것으로 보인다.

본머스에 비해 레스터의 상황은 나쁘지 않다. 레스터는 개막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원정에서 1-2로 패했지만, 이후 공식대회 3경기에서 3연승을 기록했다. 울버햄튼과의 홈경기서 2-0 완승을 시작으로, 사우샘프턴 원정에서 2-1 승리를 거뒀고, 리그컵에서 플리트우드를 4-0으로 대파했다.

레스터는 지난 1일 홈에서 리버풀을 만나 1-2로 패했지만 뜻밖의 성과를 얻었다. 1위 리버풀은 레스터전 전까지 3경기서 7득점 0실점으로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고 있었다. 하지만 레스터의 라시드 게잘이 리버풀을 상대로 1골을 기록하며, 리버풀 골문을 뚫은 올 시즌 첫 EPL 팀으로 기록됐다.

본머스와 레스터의 상대 전적은 본머스가 근소하게 우세하다. 두 팀의 최근 6번 맞대결서 본머스는 1승 5무를 기록하며 단 한 번도 패하지 않았다. 상대 전적에서 특이한 점은, 두 팀의 맞대결은 유독 득점이 적게 나왔다는 것이다. 1-1 무승부가 유일하게 2골 이상 나온 경기였다. 이번 경기 역시 한 골로 승부가 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경기는 홈팀 본머스가 적은 골 차이로 이길 것으로 점쳐진다. 본머스는 최근 레스터를 상대로 치른 3번의 홈경기서 1승 2무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유지 중이다. 스포라이브 게임센터 역시 본머스의 승리를 내다봤다. 

[상대 전적 및 승률 제공 = 스포라이브 게임센터]

사진=게티이미지

그래픽=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