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고양] 정지훈 기자= 훈련 도중 허벅지 부상을 입은 한국 대표팀의 공격수 황희찬이 코스타리카전을 앞둔 최종 훈련에서 제외됐고, 결장이 유력하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은 7일 오후 8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코스타리카와 KEB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를 치른다. 경기를 앞둔 한국 대표팀은 6일 오후 5시 30분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코스타리카전 출사표를 던졌다.

벤투 감독에게는 매우 중요한 경기다. 지난 8월 한국 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은 벤투 감독은 이번 9월 A매치 2연전에서 코스타리카, 칠레를 상대하고, 데뷔전을 치른다. 특히 한국 축구는 최근 2018 러시아 월드컵 독일 격파, 2018 아시안게임 금메달 등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고, 벤투 감독을 향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데뷔전을 앞둔 벤투 감독은 “특별한 감정보다는 기쁜 마음으로 데뷔전을 준비하고 있다. 긍정적인 느낌도 있다. 긴 시간은 아니지만 5번 정도 훈련을 진행했고, 훈련을 한 것들을 내일 경기에서 보여주고 싶다. 내일 경기에서는 최선을 다할 것이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특히 경기를 지배하고, 점유하는 것을 좋은 상대로도 보여줄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짧은 기간이지만 우리의 철학을 주입했고, 이것이 경기에서 나올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코스타리카전을 앞두고 벤투호 1기가 공식 훈련을 진행했다. 이 훈련에는 손흥민, 기성용 등 대표팀의 핵심 선수들이 모두 참가했고, 가볍게 몸을 풀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그러나 한국 대표팀의 공격수 황희찬은 보이지 않았다. 지난 5일 훈련 도중 가벼운 허벅지 부상을 당한 황희찬은 공식 훈련에 참가하지 않고, 파주 트레이닝센터에서 회복에 집중하고 있다. 아주 큰 부상은 아니지만 코스타리카전은 출전이 어려워졌다.

이에 대해 대표팀 관계자는 “황희찬이 허벅지 부상으로 이번 훈련에는 참가하지 않았다. 아주 큰 부상은 아니다. 다만 코스타리카전은 출전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