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지난 시즌을 리그 14위로 마감했던 왓포드와 11위 크리스탈 팰리스의 경기에 대한 승부예측이다.

왓포드는 2013년 프리미어리그로 돌아온 이후 13위가 최고 성적이었다. 지난 시즌 중간에 마르코 실바 감독 이후 선임된 하비 그라시아 감독은 팀을 잔류시키는데 성공했지만 이제 팀 순위를 더 끌어 올려야 하는 임무를 맡았다. 그 시작으로 개막 이후 좋은 출발을 보였다. 브라이튼, 번리를 맞은 지난 2경기에서 모두 승점을 따냈다.

지난 시즌 막바지 9경기에서 뉴캐슬을 상대로 1승만 올리며 나머지 8경기 2무6패의 성적을 보인 것과는 대조적인 출발이다. 최근 왓포드의 홈 경기 성적 또한 양호하다. 최근 10경기에서 1경기 패하고 나머지 9경기에서 6승3무의 모습을 보였다. 지난 2월에는 홈에서 첼시를 4-1로 격파하기도 했다.

호지슨 감독의 크리스탈 팰리스는 1라운드 풀럼과의 경기에서 0-2로 완승을 거두며 시즌을 시작했다. 2라운드서는 리버풀을 홈에서 맞아 0-2로 패하기는 했지만 PK골과 퇴장으로 인한 숫적 열세를 감안한다면 리버풀을 상대로 했던 팰리스의 모습은 분명 지난 시즌과 확연히 달라졌다.

지난 시즌 개막전 홈 경기에서 역시 승격 팀 허더즈필드에게 0-3으로 완패 당하며 이후 7연속 패배라는 수치스런 기록을 세웠던 지난 시즌 초반의 팰리스는 지난 시즌 4월부터 마지막 6경기에서 연속 4승2무로 무패를 기록하기도 했다.

원정 경기에서 팰리스는 지난 3월부터 5경기에서 3승2무로 무패를 했다. 지난 4월 왓포드를 상대로 원정에서 득점 없이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양팀 모두 분위기가 고조되어 있으며 어느 때 보다 승리에 대한 자신감이 팽배하다. 과거 왓포드의 홈에서 치른 5번의 맞대결에서 한 번 제외하고 4번 모두 무승부를 했던 양팀은 이번 경기에서 승부를 가를 준비를 단단히 하고 있다.

크리스탈 팰리스가 풀럼과의 원정 경기에서 승리했지만 경기 내용에서는 불안한 모습이 많았다. 최근 보다 더 안정적인 수비력으로 2연승을 올리며 홈에서 상대를 맞는 왓포드가 이번 경기에서 우세할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 전적 및 승률 데이터 제공 = 스포라이브 게임센터]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