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8/19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에서 지난 해 1부 리그로 승격되어 잔류에 성공한 허더즈필드가 이번 시즌 새로운 승격팀 카디프를 맞는다.

허더즈필드는 지난 시즌 강등되었던 18위 스완지 보다 승점 4점 더 높은 16위로 프리미어리그 잔류에 성공했다. 지난 시즌 개막과 함께 크리스탈팰리스, 뉴캐슬, 사우샘프턴을 차례로 맞아 3경기 연속 패배 없이 초반 승점 7점을 획득 했던 것이 허더즈필드의 잔류 성공에 큰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지난해와 달리 이번 시즌은 초반 대진 운이 불리했다. 개막전서 첼시를 만나 0-3으로 패했고 두 번째 상대 맨시티 원정에서 6-1로 대량 실점을 하며 완패했다.

강팀을 상대로 예상했던 결과지만 개막 첫 두 경기에서 완패는 팀의 사기를 떨어뜨리기에 충분했다. 이번 카디프를 상대로 분위기를 반등시켜야 한다.

지난 시즌 허더즈필드는 하위팀들을 상대로 좋은 경기를 펼쳤었다. 10위 아래의 팀들을 상대로 했던 9번의 홈 경기에서 4승2무3패의 성적을 보였다.

여느 하위팀들과 마찬가지로 허더즈필드의 문제는 득점력이다. 지난 시즌 20개 팀들 중 가장 낮은 득점을 기록했다. 홈 경기만 보면 19번의 경기에서 16득점을 올렸다. 또한 16득점은 11번의 홈 경기에서 나온 득점이며 나머지 8번의 홈 경기에서는 득점하지 못했다.

한편, 카디프는 이번 경기 상대 허더즈필드가 지난 시즌 초반 반짝했던 것 만큼 신선한 모습은 보이질 못하고 있다. 개막 첫 상대 본머스에게 득점 없이 2-0으로 패했고 지난 주 뉴캐슬과의 2라운드 홈 경기에서 득점 없이 0-0 무승부를 이뤄 아직 프리미어리그 데뷔 골 조차 성공시키지 못했다. 더군다나 2라운드까지 카디프의 유효슈팅은 모두 2번에 불과해 이번 원정 경기에 대한 우려는 계속된다.

양팀 모두 득점력이 약한 팀들로서 이번 경기는 골이 많이 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최소한의 골로 홈팀 허더즈필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상대전적 및 승률 제공 = 스포라이브 게임센터]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