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지난 시즌 개막 이후 7연속 패배라는 최악의 기록을 내며 하위권을 맴돌던 크리스탈 팰리스는 호지슨 감독 부임 이후 승점을 더해 결국 11위로 2017/18 시즌을 마감했다. 팰리스는 이번 새로운 시즌에서 상위 10위권 진입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지난 주 승격팀 풀럼을 맞은 개막전 원정에서 슐럽과 자하의 골로 0-2의 승리를 거두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지난 시즌 개막전 홈 경기에서 역시 승격팀 허더즈필드에게 0-3으로 완패 당했던 것과는 분명 다른 모습이다.

이번 주 크리스탈 팰리스의 상대는 개막전에서 웨스트햄을 4-0으로 완패시킨 리버풀이다. 리버풀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2억 파운드 가까이 투자하며 맨시티를 비롯한 상위권과 우승을 다툴 준비를 끝냈다. 지난 주 웨스트햄을 상대로 보여주었던 압도적인 경기 내용은 우승 후보라는 별칭에 전혀 어색함이 없었다.

지난 시즌 크리스탈 팰리스의 홈 경기 실점은 경기당 평균 1.4점이었다. 그리고 리버풀은 원정 경기에서 평균 2득점을 올렸다. 팰리스의 홈 경기 중 60%는 3골 이상 나오는 경기였으며 리버풀의 원정 경기 중 70%에서 3골 이상 나왔다.

이번 경기 역시 양팀에서 많은 골이 나올 것으로 예상하며 리버풀의 우세가 기대된다. 지난 시즌 2번의 맞대결은 각각 1-0과 1-2의 스코어로 모두 리버풀의 승리였다.

크리스탈 팰리스 선발 예상 (4-4-2) : 헤네시 - 안홀트, 사코, 톰킨스, 비사카 - 슐럽, 쿠야테, 밀리보예비치, 타운센드 - 벤테케, 자하

리버풀 선발 예상 (4-3-3) : 알리손 - 로버트슨, 다이크, 고메즈, 알렉산더 아놀드 - 케이타, 헨더슨, 밀너 - 살라, 피르미누, 마네

[상대전적 및 승률 데이터 제공 = 스포라이브 게임센터]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