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김병학 기자= 맨체스터 시티가 허더즈필드를 잡고 기분 좋은 2연승을 알렸다. 

맨체스터 시티는 19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허더즈필드전에서 아구에로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6-1 대승을 거두었다.

[선발 명단] '다비드 실바' 출격...2연승 노리는 맨시티

맨체스터 시티(3-5-2): 에메르송(GK) - 스톤스, 콤파니, 라포르테 - B. 실바, 귄도간, 페르난지뉴, D.실바, 멘디 - 아구에로, 제수스

허더스필드(4-4-2): 하머(GK) - 로베, 쉰들러, 콩골로, 스미스 - 하데르조나이, 스탄코비치, 빌링, 프리차드 - 사비리, 모니

[전반전] 아구에로-제수스 나란히 골...막강한 맨시티 공격진

전반전은 맨시티의 압도적인 공세로 시작됐다. 허더즈필드는 예상대로 수비 라인을 깊숙히 내린 채 맨시티의 공격을 막아냈다. 전반 17분 맨시티가 계속해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허더즈필드의 육탄 방어에 번번히 가로 막혔다.

맨시티가 모처럼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다. 전반 19분 실바가 쇄도하는 아구에로에게 로빙 패스를 넣었고, 헤딩으로 골문을 겨냥했지만 아쉽게 옆그물을 맞추고 말았다. 허더즈필드도 전반 24분 만에 첫 슈팅을 시도했다. 스탄코비치가 페널티박스 바깥에서 이어받은 패스를 곧바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살짝 뜨고 말았다.

그러는 사이 맨시티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24분 한 번의 골킥이 아구에로에게 향했고, 감각적인 칩슛으로 앞으로 나온 골키퍼의 키를 넘기고 골을 넣었다. 곧바로 추가골을 넣었다. 전반 30분 멘디의 패스를 받은 제수스가 과감하게 슈팅을 때렸고 그대로 골망을 갈랐다.

허더즈빌드의 실수까지 겹쳤다. 전반 35분 하머가 멘디의 크로스를 잡지 못했고 흐른 볼을 아구에로가 놓치지 않고 멀티골을 달성했다. 하지만 허더즈필드 역시 전반 43분 스탄코비치가 스로잉을 이어받아 침착하게 골을 넣으며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후반전] '실바 환상 FK골'...허더즈필드전 완승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맨시티가 추가골을 넣었다. 후반 3분 다비드 실바가 프리킥 찬스에서 감각적인 슈팅을 때렸고, 그대로 골망을 갈랐다. 3점까지 벌어진 점수차는 맨시티를 더욱 활발하게 만들었다. 후반 20분 아구에로가 중앙선 근처에서 기습적인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을 크게 벗어났다.

예사롭지않던 몸놀림을 보여주던 아구에로가 결국 해트트릭을 터트렸다. 후반 30분 멘디의 크로스를 이어받아 깔끔하게 허더즈필드의 골망을 흔들었다. 맨시티는 사네와 포덴 등을 투입하며 공세를 더욱 강화했다.

실점은 계속됐다. 후반 39분 역습 상황에서 사네가 결정적인 기회를 맞이했고, 시도한 슈팅이 콩골로의 발에 맞고 실점으로 연결됐다. 맨시티의 공격은 계속 이어졌고, 경기는 6-1 맨시티의 대승으로 끝났다.

[경기 결과]

맨체스터 시티(6): 세르히오 아구에로(전반 25분, 35분, 후반 30분), 가브리엘 제수스(전반 31분), 다비드 실바(후반 3분), 테렌스 콩골로(후반 39분 OG)

허더즈필드(1): 존 스탄코비치(전반 43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