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EPL 리뷰] '기성용 결장' 뉴캐슬, 카디프와 0-0 무승부...2G 무승

[인터풋볼] 이현호 기자= 기성용이 결장한 뉴캐슬이 시즌 첫 승 사냥에 실패했다.

뉴캐슬은 18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카디프의 카디프 시티 스타디움서 열린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에서 카디프와 0-0 무승부를 거뒀다.

[선발 라인업] ‘기성용 벤치‘ 뉴캐슬 vs 시즌 첫 골 노리는 카디프

뉴캐슬은 4-4-1-1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원톱에 호셀루, 바로 뒤에 아요세 페레즈가 서서 공격을 이끌었다. 미드필더 라인은 케네디, 디아메, 쉘비, 리치가 나왔고, 수비 라인은 더멧, 클라크, 라셀레스, 만키요가 지켰다. 최후방은 두브라브카 골키퍼가 지켰다. 기대를 모았던 기성용은 벤치에서 출격을 기다렸다.

이에 맞서는 카디프는 4-3-3으로 대응했다. 호일렛, 조호레, 머피가 톱3로 출전했고, 2선에 랄스, 카마라사, 아터가 나섰다. 백4 라인은 베넷, 밤바, 모리슨, 에쿨레 망가가 지켰고, 골키퍼 장갑은 에더리지가 꼈다.

[전반전] 점유율 50:50...팽팽한 균형

양 팀은 전반 동안 팽팽한 균형을 이뤘다. 카디프가 먼저 전반 10분 코너킥 상황에서 밤바의 헤더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다. 이 슈팅은 수비 발에 걸리며 득점 찬스를 놓쳤다.

곧바로 뉴캐슬이 빠른 역습에 나섰다. 침투 패스를 받은 페레즈의 슈팅은 에더리지 골키퍼의 선방에 막혀 무위에 그쳤다.

카디프는 리그 첫 골 사냥에 적극 나섰다. 전반 37분 조호레가 헤더 슈팅으로 득점을 노렸지만, 골 포스트 옆으로 나갔다.

뉴캐슬은 전반 40분 페레즈의 침투가 에더리지 골키퍼에 막혔고, 전반 종료 직전 쉘비의 프리킥은 골키퍼 품에 안기며 득점 없이 전반이 마무리됐다.

[후반전] '헤이든 퇴장' 뉴캐슬, 10명으로 맞서

홈팀 카디프는 첫 골에 대한 열망이 강했다. 후반 6분 호일렛이 헤더로 뉴캐슬의 골문을 노렸지만 벗어났다. 뉴캐슬은 페레즈와 무토를 교체하며 전술변화를 가져갔다.

큰 변수가 발생했다. 후반에 투입된 뉴캐슬의 헤이든이 22분에 거친 태클로 인해 다이렉트 퇴장을 당했다. 수적 열세에 몰린 뉴캐슬은 머피를 투입하며 대응했다.

11명이 뛰는 카디프는 후반 30분 아터가 왼발 중거리 슈팅으로 골을 노렸지만 무위에 그쳤다. 경기 막판까지 공방전을 주고 받던 뉴캐슬과 카디프는 득점에 실패했다. 뉴캐슬은 후반 추가 시간 케네디가 PK를 실축했고, 결국 시즌 첫 승 기회를 날렸다.

[경기 결과]

카디프 (0) : -

뉴캐슬 (0) : -

사진=게티이미지, 인터풋볼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