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자칼럼 기자칼럼
[InterHERO] '판타지스타' 델 피에로, 유벤투스의 영원한 로맨티스트

[인터풋볼] 영웅은 사라지지 않는다. 축구계에는 지금은 은퇴했지만, 한때 전설적인 활약을 펼쳐 사람들의 마음에 깊이 자리 잡은 선수들이 존재한다. [InterHERO]에서는 이미 은퇴한 후에도, 인기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 시리즈 안에서 변함없이 활약 중인 영웅들의 일대기를 조명해보려고 한다. [편집자주]

최근 유벤투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살아있는 전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합류했기 때문이다. 이탈리아 세리에A 최다 우승에 빛나는 유벤투스는 수많은 스타들이 몸담았던 곳이다. 그 스타들 중에서도 유독 유벤투스 팬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던 남자가 있다. 유벤투스의 영원한 ‘판타지스타’ 알레산드로 델 피에로다.

# '세리에 7공주' 시절, 토리노에 등장한 유망주

델 피에로는 세리에B 구단 파도바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파도바에서 두 시즌 동안 14경기에 출전해 1골을 기록 중이던 유망주 델 피에로는 1993년 마르첼로 리피 감독의 눈에 들어와 유벤투스로 이적했다.

델피에로는 유벤투스 이적 첫 시즌 리그 11경기에 출전해 5골을 넣으며 어느 정도 기대에 부응했다. 그리고 다음 시즌인 1994-95시즌부터 본격적으로 자리를 잡기 시작했다. 델 피에로는 29경기에 출전해 8골을 넣었고, 이중에는 '세리에 7공주' 중 한 팀이었던 파르마를 상대로 해트트릭을 한 기록도 포함됐다.

델 피에로는 1995-96시즌과 1996-97시즌에도 출전한 대회를 통틀어 두 자릿수 이상씩 득점을 기록하며 유벤투스의 최전방을 책임졌다. 유벤투스는 이 시기 세리에A와 챔피언스리그에서 모두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환상적인 시간을 보냈다.

# '영혼의 투톱' 트레제게와 함께한 영광의 시간, 그러나…

델 피에로의 진정한 전성기는 1997-98시즌에 찾아왔다. 델 피에로는 이 시즌 커리어 처음으로 리그 30경기 이상을 소화했고, 리그에서만 21골을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를 작성했다. 또한 챔피언스리그에서도 10경기 10골을 퍼부으며 득점왕을 수상했다.

다만 구단 측면에서는 아쉬움도 있었는데, 유벤투스는 1996-97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준우승에 머무른 데 이어 1997-98시즌에도 결승전에서 좌절하며 두 시즌 연속 준우승이라는 쓴맛을 보게 됐다.

이후 유벤투스에서 커리어를 이어가던 델 피에로는 2000년 여름 최고의 파트너를 만나게 됐다. 델 피에로와 함께 세리에A 역사에 남을 투톱으로 기억되는 다비드 트레제게가 유벤투스에 합류한 것이다. 트레제게는 이적 첫 시즌에는 로테이션으로 활약했지만, 다음 시즌부터 델 피에로와 환상의 콤비를 보여주며 유벤투스의 공격을 이끌었다.

유벤투스는 2001-02시즌과 2002-03시즌 연속으로 리그 우승을 달성했다. 영광의 시간은 계속되는 줄 알았지만, 유벤투스는 얼마 가지 않아 구단 최악의 시기를 맞이했다. 2006-07시즌 유벤투스는 이탈리아 축구 최악의 스캔들로 꼽히는 ‘칼치오폴리’로 인해 세리에B로 강등을 당했다.

# 숙녀 곁을 떠나지 않은 신사, 결국 다시 찾아온 봄

2부 리그에 있기에는 당연히 아까운 자원이었던 델 피에로는 예상대로 많은 구단들의 러브콜을 받았다. 그러나 델 피에로는 다비드 트레제게, 파벨 네드베드, 지안루이지 부폰 등과 함께 유벤투스에 남아 영광을 되찾기로 결심했다. 당시 델 피에로는 “신사는 숙녀가 필요로 할 때 떠나지 않는다”는 말을 남겨 많은 축구팬들을 감동케 했다.

델 피에로는 2006-07시즌 세리에B에서 35경기 20골을 기록하며 유벤투스의 승격을 이끌었다. 델 피에로는 세리에A 복귀 시즌에 곧바로 21골을 터뜨리며 득점왕을 차지했고, 유벤투스의 챔피언스리그행을 이끌었다.

이후 유벤투스는 다시 한 번 암울한 시기를 보냈다. 유벤투스는 잇따른 감독 선임 실패로 좀처럼 좋은 성적을 얻지 못했고, 2009-10시즌과 2010-11시즌에는 연속으로 리그 7위에 머무르며 굴욕을 맛봤다.

그러나 결국 의리를 지킨 신사에게 봄은 다시 찾아왔다. 델 피에로는 2011-12시즌 결국 유벤투스에서 다시 한 번 세리에A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유벤투스는 무패우승을 달성했고, 델 피에로는 아탈란타와의 리그 최종전에서 무수한 박수와 함께 유벤투스 생활을 마무리했다. 이후 델 피에로는 호주와 인도 리그를 거친 끝에 2015년 은퇴를 선언했다.

글= 오승종 기자

사진= 게티 이미지, 피파 온라인4 캡처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승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세븐틴 우지-디노 ‘둘 다 손이 시려워 보이는데 서로 손 잡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포토] 세븐틴 우지-디노 ‘둘 다 손이 시려워 보이는데 서로 손 잡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포토] 세븐틴 버논 ‘최한솔을 유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할지, 부모님을 무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포토] 세븐틴 버논 ‘최한솔을 유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할지, 부모님을 무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타블로, 이소라 ‘신청곡’ 작사작곡 이어 에픽하이 컴백 기습 예고 타블로, 이소라 ‘신청곡’ 작사작곡 이어 에픽하이 컴백 기습 예고
'눈이 부시게' 김혜자X한지민X남주혁X손호준, 감성 자극 시간 이탈 로맨스 '눈이 부시게' 김혜자X한지민X남주혁X손호준, 감성 자극 시간 이탈 로맨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