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김병학 기자= 울산이 전남과의 경기에서 힘겹게 승점 3점을 챙겼다.

울산 현대는 5일 오후 8시 광양전용구장에서 열린 KEB 하나은행 K리그1(클래식) 2018 전남 드래곤즈와의 21라운드에서 2-1로 이겼다.

홈팀 전남은 3-4-3 포메이션을 꺼냈다. 양준아, 허재원, 가솔현이 3백을 구축했고 이슬찬, 김선우, 한찬희, 박광일이 중원에 나섰다. 완델손, 이상헌, 이유현이 3톱을 구성했고 이호승이 골문을 지켰다.

이에 맞서 울산은 4-2-3-1 전술을 내세웠다. 주니오가 원톱으로 나섰고 믹스, 이근호, 김인성이 2선을 구축했다. 중원에서 박용우, 황일수가 지원에 나섰고 이명재, 강민수, 임종은, 김창수가 포백을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오승훈이 꼈다.

울산이 포문을 열었다. 전반 4분 이근호가 연이은 슈팅으로 전남의 골문을 위협했다. 하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지는 않았다.

울산이 결국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전반 10분 코너킥 상황에서 임종은이 헤딩 슈팅으로 선제 득점을 올렸다.

후반전 들어서 전남의 기세가 살아나기 시작했다. 그리고 곧바로 동점골을 넣었다. 후반 4분 완델손이 프리킥 키커로 나섰고 날카로운 궤적을 그리며 울산의 골망을 흔들었다.

당황한 울산은 김인성 대신 에스쿠데로를 투입시켜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 전남 역시 김선우 대신 김영우를 투입시켜 승리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하지만 더 이상의 골은 터지지 않았고, 둘은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경기 결과]

전남 드래곤즈(1): 완델손(후반 4분)

울산 현대(2): 임종은(전반 10분), 황일수(후반 41분)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