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오승종 기자= "나는 내 나이에 커리어가 끝났다고 생각하는 이들과 다르다. 나는 사람들에게 내가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가 유벤투스에서의 첫 번째 기자회견을 통해 새로운 구단에 합류한 소감을 전했다.

호날두는 17일(한국시간) 기자회견을 통해 “나는 나 자신을 현재의 시점에서 생각하는 것을 선호한다. 현재는 명백하며, 나는 축구를 즐기고 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호날두는 “나는 여전히 젊으며 내 삶의 도전들을 즐기고 있다. 스포르팅, 맨유, 레알 마드리드 그리고 이제는 유벤투스다. 이것은 꿈이지 커리어가 아니었다. 나는 그렇게 많은 우승을 차지할줄 몰랐다. 이 새로운 도전은 다른 때처럼 좋은 것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호날두는 유벤투스 이적에 고민이 없었다고 전했다. 호날두는 "유벤투스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구단 중 하나다. 내 친구들은 나에게 이곳이 내가 뛸만한 구단이라고 말했다. 나는 이 구단의 힘과 크기에 쉽게 결정을 내렸다. 이곳은 이탈리아 최고의 구단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호날두는 조국 포루투갈도 언급했다. 호날두는 "나는 내 국가와 함께 일할 것이며 그들에게 등을 돌리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단지 내 커리어의 새로운 단계일 뿐이다"라고 귀띔했다.

호날두는 팬들에 대한 감사를 잊지 않았다. 호날두는 "공항부터 이어진 팬들의 환영은 정말 대단한 순간이었다. 이 방법으로 환영받는 것은 보람있으며,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기 위한 동기가 증가한다. 나를 이렇게 환영해준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 나는 그들을 위해 경기한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호날두는 자신감 넘치는 발언도 서슴치 않았다. 호날두는 "나는 내 나이에 커리어가 끝났다고 생각하는 이들과 다르다. 나는 사람들에게 내가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이것은 내게 매우 감정적인 일이다. 나는 23살이 아니라 33살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호날두는 "유벤투스는 나에게 환상적인 기회를 줬다. 나는 정말 기쁘다. 유벤투스는 수많은 타이틀을 차지했던 구단이다. 나는 유벤투스가 내게 관심을 가진 것이 자랑스럽다. 나는 내가 그라운드에서 그들에게 최고의 보답을 해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 나는 내가 유벤투스를 보다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호날두는 마지막으로 구단과 자신 모두 준비가 돼있음을 강조했다. 호날두는 "나는 느낌이 좋다. 이것은 나에게 또 다른 도전이다. 나는 이것이 쉽지 않을 것을 알고 있다. 이 리그는 터프하다. 하지만 나는 준비됐고, 유벤투스도 준비됐다. 나는 동기부여를 느낀다. 이 도전은 흥분되는 일이며 나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 나는 리그의 시작과 많은 타이틀을 얻을 것을 기대한다"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호날두는 최근 유벤투스로 이적하며 다시 한 번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유벤투스는 11일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호날두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공개된 계약 기간은 2022년까지다. 이후 호날두는 16일 유벤투스의 연고지인 토리노에서 메디컬테스트까지 완료했고 이어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유벤투스는 현재 리그 7연패와 더불어 코파 이탈리아에서도 4번 연속 우승하며 4시즌 연속 더블이라는 진기록을 세우고 있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 우승은 1995-96시즌이 마지막이다. '챔피언스리그의 사나이' 호날두의 합류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호날두가 앞으로 유벤투스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사진= 유벤투스 트위터 캡처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