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자칼럼 기자칼럼
[스타 포커스] 시즌 16호골 손흥민, 차범근 기록까지 ‘-3’

손흥민이 한국 축구의 전설 차범근의 기록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

레버쿠젠은 9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독일 파더보른에 위치한 벤틀러 아레나에서 2014-15 독일 분데스리가 24라운드 경기에서 3-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를 거둔 레버쿠젠은 리그 4위로 올라섰다.

손흥민은 2골을 터뜨리며 다시 한 번 팀의 에이스임을 입증했다. 후반 38분 왼쪽 측면에서 연결된 곤잘로 카스트로의 크로스를 손흥민이 오른발로 팀의 두 번째 골을 성공시켰다. 손흥민의 득점포 가동은 이에 그치지 않았다. 후반 추가 시간 아크 정면에서 연결한 오른발 슛이 그대로 파더보른의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이날 멀티골을 터뜨리며 차범근의 기록에서 바짝 다가섰다. 차범근은 현역 시절 분데스리가에서 활약할 당시 한 시즌 19골을 기록한 바 있다. 시즌 16호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차범근의 기록에 3골을 남겨두고 있다. 3골을 넘어 4골을 기록하게 된다면 차범근의 기록을 넘어서게 된다.

레버쿠젠은 아직 리그에서 10경기가 남아있고, UEFA 챔피언스리그와 DFB 포칼컵에도 아직 탈락하지 않았기 때문에 손흥민의 차범근 기록 경신 가능성은 충분하다.

손흥민이 쾌조의 컨디션 발휘로 득점포 가동이 계속 이어진다면 차범근의 기록을 넘어서는 것은 시간문제다.

[인터풋볼] 반진혁 기자 prime101@interfootball.co.kr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진혁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김서형, '여고괴담' 리부트 작품...공포영화 '모교' 캐스팅 김서형, '여고괴담' 리부트 작품...공포영화 '모교' 캐스팅
박지훈 팬들, 대한적십자사 앨범 기부 '선한 영향력...헌혈 응원해요' 박지훈 팬들, 대한적십자사 앨범 기부 '선한 영향력...헌혈 응원해요'
갓세븐(GOT7), 7월부터 일본 전국 투어 시작…‘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달굴 예정’ 갓세븐(GOT7), 7월부터 일본 전국 투어 시작…‘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달굴 예정’
[포토]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교복입고 출근길' (뮤직뱅크) [포토]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교복입고 출근길' (뮤직뱅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