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승부예측] 7월7일(토) 03:00 월드컵8강 브라질 vs 벨기에 경기분석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오늘 밤 11시에 펼쳐지는 우루과이와 프랑스의 경기에 더해 8강 경기 중 가장 치열할 것으로 보이는 브라질과 벨기에의 경기가 내일 새벽에 벌어진다.

브라질은 스위스와 조별 첫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둔 이후 코스타리카, 세르비아, 멕시코를 상대로 3경기 모두 상대의 득점 허용 없이 2-0 승리를 거뒀다. 브라질이 월드컵에서 3경기 연속 90분 경기에서 승리한 것은 2006년 이후 처음이다.

이번 월드컵에서 브라질의 수비는 그 누구보다 견고하다. 4경기 1실점에 유효슈팅도 4번 밖에 허용하지 않았다. 그것도 불안했던 첫 경기 스위스에게 2번, 세르비아, 멕시코에 각 1번씩, 피파랭킹 23위의 코스타리카는 유효슈팅 한번 해보지 못하고 브라질에게 2-0으로 패했다.

브라질 만큼 화려한 이름들로 이루어진 스쿼드를 보유하고 있는 벨기에는 적극적이지 않았던 잉글랜드전 제외하고 파나마와 튀지지와의 두 경기에서 무려 8골을 뽑아 냈다. 하지만 벨기에는 일본과의 16강전에서 2골을 먼저 내주었다. 결국 후반전 25분 동안 3골을 성공시키며 역전승을 이뤘지만 벨기에로서는 진정한 공포를 경험한 경기였다.

만일 벨기에가 이번 경기에서 브라질에게 2골을 먼저 내준다면 일본전과 달리 경기를 뒤집을 기회는 없을 것이다. 벨기에는 승리했던 튀니지전서도 2골을 허용했다. 아자르, 메르텐스, 데브라이너, 루카쿠 등 최상의 공격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벨기에지만 수비에서는 공격 라인의 수준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사실 벨기에는 현재와 같은 선수 자원으로 2014년 브라질 월드컵과 유로2016에서 모두 8강의 벽을 넘지 못했다. 이번 대회도 마찬가지로 8강에서 멈출 것인지는 벨기에의 수비가 브라질의 화력에 대해 얼마나 버틸 수 있을지에 달렸다.

브라질에서는 카세미루가 경고 누적으로 이번에 나오지 못하는 것이 가장 큰 우려다. 지난 멕시코전 때 쉬었던 마르셀루가 수비라인을 맡을 예정이다. 이번 대회 기대주였던 제주스가 의외로 조용하다. 후스코어드는 제주스 대신 지난 멕시코전에서 교체 투입되자 마자 득점에 성공한 피르미뉴를 선발로 예상했다. 벨기에쪽은 부상이나 경고 누적 없이 모든 스쿼드 정상이다. 이번 경기는 브라질이 더 우세할 것으로 기대한다.

브라질 예상 선발 (4-3-3) : 알리손 - 마르셀루, 미란다, 실바, 파그너 - 쿠티뉴, 페르난지뉴, 파울리뉴 - 네이마르, 피르미뉴, 윌리안

벨기에 예상 선발 (3-4-2-1) : 쿠르투아 - 베르통헌, 콤파니, 알더베이럴트 - 샤들리, 위첼, 데브라이너, 메우니에 - 아자르, 메르텐스 - 루카쿠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분석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