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A-POINT] 김판곤 위원장이 제시한 축구철학...#능동 #지배 #정신력

[인터풋볼=신문로] 이명수 기자= 한국 축구의 큰 그림을 그리기 위해 투입된 김판곤 위원장이 철학을 제시했다. 김판곤 위원장은 능동적인 축구로 승리를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축구협회(KFA)는 5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신문로에 위치한 축구회관에서 국가대표감독선임위원회(감독선임 소위원회)를 열고 2018 러시아 월드컵에 대한 평가와 함께 차기 감독에 대해 논의를 했다. 

회의 후 기자회견에 나선 김판곤 위원장은 새 감독 선임 기준과 함께 한국 축구의 철학을 제시했다. 김판곤 위원장이 제시한 키워드는 강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상대를 지배하고 능동적으로 전진하는 축구였다.

김판곤 위원장은 "능동적인 축구로 승리를 추구할 것이다. 능동적인 축구 스타일은 능동적인 공격 전개, 지속적으로 득점 상황을 창조해내는 전진 패스, 전진 드리블에 우선순위를 둔다"면서 "주도적 수비리딩은 상대의 실수를 유발하는 적극적인 전방 압박을 뜻한다. 상대의 볼 소유가 되었을 때 강한 역습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판곤 위원장은 "전진 공격과 전진 패스가 우선이 될 것이고 능동적인 공격전개를 하는 것을 추구한다. 경기에서 공간을 지배하고, 시간을 지배하고, 체력적으로 지배하고, 정신적으로 지배하는 경기를 할 것이다. 열정적인 체력을 갖고 상대보다 빠르고 더 많이 뛰는 축구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같은 축구를 하기 위해 정신력이 필수라고 김판곤 위원장은 덧붙였다. 김판곤 위원장은 "위닝 멘탈리티를 추구하겠다. 어떤 상황에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고, 강한 압박 가운데에서도 침착한 결단을 내리는 모습. 실수를 통해 좌절하지 않고 배우고 성장하는 모습. 심판에게 항의하지 않고 상대 선수를 보복하지 않고,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는 긍정적인 자세를 추구하겠다"면서 큰 그림을 제시했다.

새로운 대표팀 감독 역시 이와 같은 철학에 부합하는 인물을 선임할 것이라 예고했다. 김판곤 위원장은 "우리가 추구하는 철학을 가진 감독에게 우리가 다가갈 것이다. 때문에 포트폴리오를 만들었고, 그 분들의 경기를 봤고, 커리어를 파악했다"면서 "9회 연속 월드컵에 진출한 나라의 격에 맞는 감독을 뽑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감독선임 소위원회는 오늘부터 새로운 감독 선임을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 약 10명의 감독이 후보로 추려진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김판곤 위원장이 제시한 '철학'에 부합하는 감독이 지명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판곤 위원장이 이끄는 감독선임 소위원회는 앞으로 2차, 3차회의까지 가진 뒤 9월 A매치 전, 새로운 감독을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윤경식 기자, 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