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상트페테르부르크(러시아)] 정지훈 기자= 베테랑 미드필더 기성용과 박주호가 부상으로 독일전 출전이 어렵게 됐지만 훈련장에 나왔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한국 축구의 투지는 살아났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은 24일(이하 한국시간)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멕시코에 1-2로 아쉽게 패배했다. 이 패배로 한국은 2연패와 함께 조 최하위에 머물렀지만 독일이 스웨덴을 잡으면서 1%의 희망이 남았다.

경우의 수는 복잡하지 않다. 멕시코가 3차전에서 스웨덴을 일단 잡고, 한국이 독일을 2-0 이상으로 승리한다면 16강에 진출한다. 물론 FIFA 랭킹 1위이자, 디펜딩 챔피언 독일을 잡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1%의 ‘작은 희망’이 생긴 것은 사실이다.

희망이 생긴 신태용호도 다시 뛴다. 독일전을 앞둔 한국 대표팀은 25일 오후 11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베이스캠프 훈련장인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독일전을 앞둔 마지막 훈련을 진행했다.

아주 작은 희망이지만 신태용호는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기 위해 도전한다. 먼저 훈련을 앞두고 한국 취재진과 만난 주세종은 “독일전 결과를 비행기에서 알았다. 1%의 가능성이 있더라도 도전을 해야 한다. 이것이 스포츠다. 확률적으로 높지 않지만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독일이 수비 뒤 공간이 비는 경우가 있다. 수비를 탄탄히 하다가 스피드가 있는 선민이나, 승우가 공략을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며 끝까지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지난 멕시코전에서 월드컵 무대에 데뷔해 좋은 활약을 펼친 문선민도 “월드컵이라는 대회는 꿈의 무대였다. 1분이라도 시간이 주어진다면 발에 땀이 나도록 열심히 뛰려는 생각이다. 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태용호의 베테랑 미드필더 기성용과 박주호도 후배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훈련장에 찾았다. 부상으로 일찌감치 독일전에 출전하는 것이 불가능해졌지만 두 선수는 독일전을 앞둔 선수들을 응원하고, 함께 싸우기 위해 훈련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에 대해 대표팀 관계자는 “기성용과 박주호 선수가 부상으로 독일전 출전은 어렵지만 호텔에 있는 것보다 훈련장에 나오는 것이 더 좋겠다는 이야기를 했다. 아무래도 고참 선수기 때문에 훈련장에 나와 선수들을 격려하고 응원해주러 왔다. 이런 이유로 모처럼 23명의 선수들이 모두 모이게 됐다”고 전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