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로스토프(러시아)] 정지훈 기자= 결전의 날이 밝았다. 한국 대표팀의 운명이 걸린 멕시코전에서 변수로 등장한 것은 로스토프의 무더운 날씨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은 24일 오전 0시(한국시간) 러시아 로스토프나도누에 위치한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멕시코를 상대한다.

로스토프는 ‘기회의 땅’이다. 비록 지난 스웨덴전에서는 ‘트릭’이라는 단어까지 쓰며 총력전을 펼쳤음에도 패배했지만 아직 월드컵은 끝나지 않았고, 멕시코와 독일과의 2경기가 남아 있다. 물론 반전의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해보기도 전에 포기한다면 그것이야말로 최악이다.

축구 팬들이 바라는 것은 단 한 가지. 물론 멕시코전에서 결과를 내며 16강 진출의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가장 베스트겠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한국 축구의 투지다. 그동안 한국 축구는 월드컵 무대에서 엄청난 활동량과 투지로 좋은 성적을 냈지만 지난 브라질 대회와 이번 스웨덴전에서는 이런 모습이 나오지 않았다.

신태용 감독도 이를 잘 알고 있었다. 신 감독은 "승리할 생각은 100% 가지고 있다. 승리를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분석을 잘했지만 멕시코는 강하다. 선수들이 준비한 것을 100% 쏟아낸다면 좋은 결과 가져올 것이다.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면 분위기는 반전될 것이다"며 분위기 반전을 예고했다.

체력 싸움이 예고되고 있다. 신태용 감독은 빠르고, 기술이 좋은 멕시코전을 맞이해 왕성한 활동량과 빠른 역습을 예고했다. 이를 위해서는 강력한 체력은 필수적이다. 그러나 변수가 있다. 바로 로스토프의 무더운 여름 날씨다. 러시아 내에서도 남쪽에 위치에 있기에 한 낮에는 최고 35도까지 올라간다.

신태용 감독도 무더운 날씨가 변수가 될 것이라 전망했다. 신 감독은 "무더운 날씨가 변수가 될 수 있다. 생각보다 덥다. 베이스캠프인 상트와는 최고 15도 정도 차이가 날 때도 있다. 준비하는데 문제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경기가 열리는 오후 6시 정도면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하고 선수들의 컨디션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 축구의 전설 박지성 해설위원도 날씨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무더운 날씨가 어느 정도 영향은 줄 수 있고, 체력적으로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경기 결과를 결정할 정도는 아니다. 신경 쓰지 말고, 체력적인 준비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신태용호도 선수단의 컨디션 유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다. 아무래도 베이스캠프인 상트와 기온차가 있기 때문에 선수들이 밤에 에어컨을 틀지 않게 지시하고 있고, 모든 면에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