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두 경기 연속골을 터뜨린 크로아티아의 ‘에이스’ 루카 모드리치(32)가 완벽한 승리였다며 기쁨을 만끽했다.

크로아티아는 22일 오전 3시(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르헨티나와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D조 조별리그 2차전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크로아티아는 승점 6점으로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이날 경기서 크로아티아는 전체적으로 탄탄한 조직력을 과시하며 아르헨티나를 괴롭혔고, 후반 8분 카바예로의 실책을 놓치지 않는 레비치의 선제골에 이어 모드리치와 라키티치가 추가골을 터뜨리면서 아르헨티나를 침몰시켰다.

2선에 선발 출전한 모드리치는 날카로운 패싱력을 뽐내며 여러 차례 좋은 찬스를 만들었고, 후반 35분에는 아크 정면에서 상대 수비수를 제치고 감탄을 자아내는 슈팅을 날리면서 팀의 두 번째 골을 터뜨렸다. 모드리치는 경기 종료 후 FIFA가 선정하는 공식 MOM으로 선정되는 영광도 안았다.

모드리치는 경기 종료 후 독일 방송 'ZDF'와의 인터뷰에서 “환상적인 밤이다. 16강 진출은 우리의 목표였다. 매우 행복하다"면서 "물론 쉽지 않은 경기였다. 그러나 우리는 완벽한 경기를 펼쳤다. 오늘의 승리를 즐기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아르헨티나에 공간을 내주지 않았다. 리오넬 메시는 매우 위협적인 선수지만, 우리는 그의 패스를 차단했다. 첫 번째 골은 상대 골키퍼가 우리를 도와줬다고 생각한다”면서 “모든 요소가 더해져 아르헨티나를 이길 수 있었고, 완벽한 승리를 거뒀다”며 승리의 비결을 분석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